실시간 뉴스
  • 김해시, 간식 나눠주며 '출근맞이 인사나눔 캠페인' 전개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이미지중앙



‘내가 먼저, 웃으면서, 큰소리로“안녕하세요”』 구호로 김해시청과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임호초등학교가 함께하는 인사 나눔 캠페인이 21일 8시 30분부터 김해시청 정문입구와 임호초등학교 중앙현관에서 동시에 실시됐다.

이 캠페인은 “깨끗한 시정, 하나된 김해”를 만들기 위한 김해시 정책의 일환으로 청렴, 친절, 청결을 실천하기 위함이며, 이를 통해 친절한 공직문화와 인사나눔을 확산하여 함께 행복한 김해시 만들기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김해시는 아침에 출근하는 직원들과 이른 아침 시청을 찾는 시민들에게 행복한 아침을 선물하고자 인사나눔 캠페인을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희년)과 함께 직접 제작한 다양한 문구가 적인 피켓을 들고 홍보구호를 외친다. 또한 초코파이, 사탕 등을 나눠주며 1시간 정도 인사 나눔을 펼친다.

캠페인 1부에는(08:30~09:00) 직원 동료들 간에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을 작성해 부착판에 붙이고, 초코파이(사탕)와 함께 평소 전하고 싶었던 감사 인사말을 작성해 전달하고, 2부에는(09:00~09:30) 허가민원 앞에서 시민이 시청 직원들로부터 듣고 싶은 말, 듣기 싫은 말 작성해 부착판에 붙이고 초코파이(사탕)와 함께 평소 전하고 싶었던 감사 인사말을 작성해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 부착판은 김해시청 1층 중앙현관에 1주일 간 게시해 긍정적인 동료문화 개선 및 고객응대 친절문화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캠페인에는 임호초등학교(교장 김승만)도 학생들의 인성제고 방안으로 인사나눔 캠페인에 같은 날 동참한다.

임호초등학교는 올 3월부터 지역주민들과 인사 나눔 캠페인에 동참해 실천한 결과, “그냥 이웃집 찾아가기 사실 어려워요, 경비실도 마찬가지고요”라고 이야기 하던 아이들도 “늘 감사합니다. 저랑 인사하며 지내요”, 라는 문구가 적힌 글을 보며 “경비아저씨와 인사 나눌께요” 라는 변화를 보였다.

김해시 허성곤 시장은 "인사나눔 캠페인을 통해 전 직원들이 유쾌한 하루 를 시작해 친절함이 배가 되며, 이웃과 인사 나눔이 이웃관계를 회복시키고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해시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은 함께 행복한 김해시 만들기를 위해 지역사회캠페인 활동을 연중 월 2회 이상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며 전 유관기관 및 공공기관, 단체들과 연계하여 전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하는 안전하고 살맛나는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설 계획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