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김해시, 전국 최초 「공공기관근로자 관리 업무 안내서」 발간
[헤럴드 울산경남=이경길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은 난해한 법규, 다양한 사례, 복잡한 체계 등으로 담당 공무원들이 업무 부담을 많이 느끼는 ‘공공기관근로자 관리 업무’의 효율성 향상을 위해 「공공기관근로자 관리 업무 안내서」를 전국 최초로 자체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이는 담당 공무원의 업무경감과 행정 효율성 제고를 위해서는 관리 업무의 표준화·체계화가 필요하다고 인식, 지난 2개월 동안 부단하게 노력한 결과다.

이로써 공공기관근로자의 관리업무를 맡은 공무원 200여 명의 업무량이 경감되고 사무 처리의 신속성·통일성에 투명성까지 더해져 김해시의 조직 경쟁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내서는 ▲채용 및 근로계약, ▲인사·복무관리 ▲근로조건 ▲임금 ▲근무평정 ▲근로관계 종료 ▲교육훈련·재해보상 ▲관련 법령 등 총 11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실무와 관련된 제반 사항을 알기 쉽고 상세히 작성한 안내서 덕분에 업무를 처음 접하는 공무원도 어려움을 겪지 않고 수월한 업무처리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발간사를 통해 “이 안내서가 공공기관근로자 관리 업무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담당자의 신속·정확한 업무파악에 유용한 길잡이 역할을 하는 지침서로써 활용되어 공공기관근로자의 체계적 관리와 행정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에서는 이번에 발간한 안내서를 전국 지방자치단체에 발송하여 정보공유 및 소통을 통한 지방행정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