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I는 올해 5월 발간한 2023년 통합보고서가 세계적 권위의 홍보물 대회인 ‘2024 갤럭시 어워즈’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갤럭시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관인 머콤이 주관하는 대회이다. 전세계 140여개 단체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창의성, 독창성, 시각적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총 15개 분야에서 수상작을 발표한다. 광고나 스폰서 없이 독립적으로 출품작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해 신뢰도가 높은 대회로 알려져 있다. OCI는 올해 갤럭시 어워즈의 ‘연례보고서-온라인(Annual Report- Online)’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
이번 보고서는 OCI가 지난해 5월 분할 신설된 이후 처음으로 발간한 통합보고서로 연례 보고서(Annual Report)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합친 통합보고서 형태로 발간됐다. 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영역에 걸친 OCI의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있다. 글로벌 대표 핵심소재 기업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기업 비전을 미래 지향적인 비주얼로 표현, 시각적인 측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보였다.
OCI는 최근 홍보물 분야 글로벌 3대 어워즈로 불리는 ‘ARC 어워즈’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에서도 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유신 OCI 사장은 “앞으로도 OCI는 글로벌 ESG 이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며 ESG 경영 역량을 제고하는 한편, 내용과 구성, 디자인까지 완성도 높은 양질의 보고서 발간을 통해 이해관계자와 효과적이고 투명한 소통을 이어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영대 기자
yeongdai@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