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광주시, 에너지이노베이션컨퍼런스 개최 |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과학기술원(GIST, 총장 임기철)은 에너지밸리기술원(원장 이광희)과 차세대에너지연구소(소장 이상한)가 광주광역시와 함께 에너지스토리지(Energy Storage System, ESS) 산업 활성화를 위한 ‘2024 광주 에너지 이노베이션 컨퍼런스’를 오는 8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빛가람 국제전력기술 엑스포(BIXPO 2024) 개최 기간 중 열린다. 각계의 전문가 발표를 통해 에너지 산업 분야의 뜨거운 현안으로 떠오른 분산에너지 및 ESS 전력거래에 대한 최신 기술과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의 스마트 에너지 산업지구 및 에너지 기업 맞춤형 지원 방안도 소개될 예정이다.
‘BIXPO 2024 광주 에너지 이노베이션 컨퍼런스’에서는 ▷우중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광주친환경에너지연구센터장 ‘배터리 전주기 산업 동향 및 광주 배터리 산업 강화 전략’ ▷김지환 한국전기연구원 전기에너지평가본부 실장 ‘배터리 안전성 및 ESS 시험 인증’ ▷송성근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 ‘광주 그린에너지 ESS 발전 규제자유특구 현황 및 ESS 산업 방향’ ▷이진호 LS일렉트릭 DS연구단장 ‘ESS 사업 활성화를 위한 제언’ ▷김봉석 한전 전력연구원 팀장 ‘전력용 ESS 후보기술 발굴을 위한 다종 중주기 BESS 성능평가’ 등 에너지 관련 연구기관과 기업의 전문가들이 분야별 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배터리 및 ESS 등 에너지 산업 관계자뿐만 아니라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상세한 정보확인과 사전 참가 등록은 홈페이지(https://forms.gle/fbeuDxTZokFWFdWf9)에서 가능하다.
에너지밸리기술원 이광희 원장은 “이번 컨퍼런스가 에너지 산업의 미래를 함께 탐구하고 선도적 혁신을 도모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GIST 에너지밸리기술원은 앞으로도 지역 에너지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는 구심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