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수능’을 마무리한 대학생도, 학부모도, 매년 11월 중순 수능일이 임박하면 여전히 가슴이 콩닥거린다고들 한다.
이제 남의 일이 되어버렸는데도, 엄습하는 이런 가슴앓이는 대학 졸업할 무렵에야 사라진다고 한다. 그러니 시험을 볼 수험생과 그 가족들은 얼마나 마음을 졸일까.
누구든 내 자녀, 본인, 내 언니, 내 손자가 1~2년 긴장하며 결전의 날을 기다린 경험이 있기에, 수능일이 예사롭지 않다. 온 국민이 관심을 기울이는 날이다.
올해 수능을 앞둔 시점, 약간의 악재가 있다. ‘링딩동’ 샤이니 노래에 이어, 로제의 ‘아파트’가 수능방해곡으로 등장했다. 웃자고 한 얘기다.
제주신화테마파크 수험생 피로 원스톱 풀어주기 |
물론 호재가 크다. 수능당일 컨디션때문에 1,2문제 틀린 것을 문제 삼지 않는 기업들이 늘었다. 즉 400점 중 2-3점 실수해도 실망하지 않도록, 요즘 거의 모든 직장에서 대학생활의 충실성을 중시하며, 간판을 알수없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다. 수능 당일 컨디션 조절이 중요한데, 이에 실패했더라도, 나의 실력을 오래도록 인정해주는 곳이 늘었다는 뜻이다. 간판 믿고 거들먹거리다가 낭패보는 자들 역시 늘었다.
오는 14일 국가대사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회포를 풀어주려 호텔리어들이 아이디어 전쟁을 벌이고 있다.
웨스틴 조선 수능 선물 |
▶찰떡 같은 수능 선물= 웨스틴 조선 서울의 조선델리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합격을 기원하며 맛과 건강 모두 담은 ‘찹쌀 브라우니 세트’와 ‘월넛 크럼블 찹쌀 브레드 세트’ 2종을 11월 14일(목)까지 선보인다.
‘찹쌀 브라우니 세트’는 진한 초콜릿의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밀도 있는 풍미가 특징인 조선델리의 레시피를 담은 수제 브라우니에 찹쌀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월넛 크럼블 찹쌀 브레드 세트’는 찹쌀 가루에 두뇌에 좋은 호두와 앙금, 팥배기 등을 넣어 구운 반죽에 소보로를 얹어 만든 건강 디저트다. 플레인, 흑임자, 녹차, 초코 네 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쫀득한 식감과 함께 건강한 맛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가격은 ‘찹쌀 브라우니 세트’는 45,000원, ‘월넛 크럼블 찹쌀 브레드 세트’는 43,000원이며 예약 및 문의는 유선(02-317-0022) 또는 네이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조선델리는 조선델리 시그니처 디저트 중 하나인 까눌레 4개와 쫀득한 필링으로 가득 채운 다양한 맛의 마카롱 8개로 구성된 선물 세트를 11월 4일(월)부터 11월 14일(목)까지 선보인다. 요청 시 메시지 카드도 함께 제작 가능해 수험생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담을 수 있다.
하얏트 굿럭 |
▶달콤한 수능 막판=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더 델리’가 다가오는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며 특별한 초콜릿, ‘굿 럭 초콜릿’ (Good Luck Chocolate)을 선보인다. 네잎클로버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이 초콜릿은 달콤함 속에 행운의 메시지를 담아,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가득 담았다.
‘굿 럭 초콜릿’은 총 16구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심에는 하트 모양 초콜릿이 자리해 보는 순간 기분 좋은 행운을 전해주는 느낌을 준다. 각기 다른 맛으로 채워진 초콜릿은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페이스트리 셰프가 손수 만든 홈메이드 제품으로, 선택의 즐거움과 더불어 달콤함을 가득 선사한다. ‘굿 럭 초콜릿’은 11월 15일(금)까지 ‘더 델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소피텔 앰배서더 수험생 긴장풀기 선물 |
▶달달한 응원=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의 고메 카페 '쟈뎅 디베르(Jardin d'Hiver)'는 수능 시즌을 맞아 달콤한 초콜릿으로 수험생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는 시그니처 봉봉 초콜릿 세트를 선보인다.
전문 쇼콜라티에가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만든 초콜릿 세트는 선물하기 좋은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시선을 사로잡는 초콜릿의 비주얼이 돋보인다. 프랑스 명품 초콜릿 브랜드인 '발로나' 초콜릿을 사용하여 진하고 깊은 풍미를 자랑하며, 패션후르츠, 라즈베리, 헤이즐넛 등 총 6가지 플레이버로 구성되어 있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글래드 여의도 |
▶격려의 할인 만찬= 글래드 호텔이 일년 동안 고생한 수험생과 수험생 가족들을 격려하기 위한 ‘레스토랑 할인 이벤트’를 2024년 11월 14일(목)부터 11월 30일(토)까지 진행한다.
2025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룬 수험생 대상으로 글래드 여의도의 뷔페 레스토랑 ‘그리츠(Greets)’는 런치/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는 런치/디너 방문 시 수험생 본인 30% 할인을 제공하며, 수고한 수험생을 위해 포토이즘 사진 촬영권 1매를 선물로 추가 증정한다.
레스토랑 할인 이벤트는 수능 수험표 또는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 지참 시에만 할인이 적용되며, 수험생 본인 포함하여 최대 4인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AC호텔 보양미식 |
▶치킨? 이젠 치맥!= AC 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에 위치한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AC 키친에서는 수험생과 그 가족을 격려하기 위한 ‘AC 키친 레스토랑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02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하며, 수능 시작일인 오는 11월 14일(목)부터 30일(토)까지 진행된다. 수험생 본인은 주중 런치에 제공되는 프라임 스테이크 & 시푸드 뷔페와 주중 디너 및 주말 런치와 디너로 만나볼 수 있는 무제한 랍스터 & 시푸드 뷔페를 각각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수험생 본인에게만 적용되는 50% 할인 혜택 외에도, 가족이나 지인이 카카오 플러스 친구 추가를 통해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함께 식사하는 즐거움도 더 할 수 있다. 단, 수험생 본인은 수능 수험표 또는 응시원서 접수 확인 서류를 지참해야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
▶이벤트 재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이하 노보텔 앰배서더 동대문)가 2024년도 수능 수험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들의 수험 번호로 로또 이벤트를 진행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호텔의 개관 일인 2018년 7월 1일에서 숫자 0, 1, 2, 7, 8의 5개 숫자를 활용해서 수험 번호에 해당 5개의 숫자가 모두 포함되어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푸드익스체인지 주말 뷔페를 무료로 제공한다. 숫자 5개 모두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실망하지 않아도 된다. 5개의 숫자 중 4개가 일치하면 40% 할인, 3개가 일치하면 30% 할인, 2개가 일치하면 20% 할인, 1개가 일치하면 10% 할인을 제공한다. 수험생 본인에 한하여 할인이 제공되며 방문 시 수험표를 필수 지참한 후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15일부터 12월 8일 까지 진행하고 푸드익스체인지 주말 뷔페에서만 할인 받을 수 있다.
제주 신화가든 |
▶찜질,놀이동산,영화 풀세트 서비스= 제주신화월드가 대학입시를 위해 열심히 달려온 수험생들에게 풍성한 혜택 담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수능 끝, 여행시작!’ 특별 패키지를 론칭했다. 랜딩관, 신화관, 서머셋 한정 상품으로 찜질방 이용권과 랜딩 델리 조각 케이크 교환권을 제공한다. 아울러 제주신화월드 근처 인기 관광지 ‘카밀리아 힐’ 입장권이 제공된다.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와 즐거운 이벤트가 펼쳐지는 ‘신화테마파크’에서는 수험생과 동반 1인에게 빅 3 이용권을 정상가 대비 45% 할인 혜택을 준다.
‘신화워터파크’와 ‘신화테마파크’를 하루 동안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멀티티켓’은 정상가 대비 65%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제주 기념품과 인기 캐릭터 상품, 테마파크 대표 캐릭터 상품을 만나 볼 수 있는 리테일 샵 ‘제주 신화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하면 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전 좌석 리클라이너 프리미엄 시네마 ‘JSW 씨네라운지’는 주중과 주말 상관없이 영화와 팝콘 & 음료 세트를 수험생 특별 할인으로 즐길 수 있다. 셰프가 직접 엄선한 최상급의 식재료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뷔페 ‘스카이 온 파이브 다이닝’에서 런치 또는 디너 뷔페를 이용하는 수험생에게는 5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abc@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