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충북도, 2024 충북 마이스 연례포럼 개최
- 마이스와 함께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북도’선언

[헤럴드경제(청주)= 이권형기자] 충북도와 충북문화재단은 2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마이스(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충북 마이스 연례포럼’을 개최했다.

‘마이스와 함께 도약하는 대한민국의 중심, 충청북도’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지역 마이스 산업의 관심과 역량을 결집하고 업계․기관 간 네트워킹을 통해 충북 마이스를 활성화하고자 마련했다.

총 2부로 구성된 포럼은 1부에서는 마이스 및 관광정책 전문가인 김대관 경희대학교 교수(전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원장, 전 문화체육관광부 관광레저기획관)를 초빙해 충북 마이스의 발전 방안에 대해 알아보고, 2부에서는 김현 충북문화재단 관광사업본부장의 ‘충북 마이스가 나아갈 길’에 대한 주제 발표와 ‘충북 마이스 얼라이언스’ 출발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연례포럼은 충북 마이스 연례포럼, 충북 마이스 얼라이언스 발대식, 충북 마이스 인재 양성 교육, 충청권 문화관광조직 활성화 포럼 총 4개의 행사가 양일에 걸쳐 다채롭게 마련했다.

김영환 지사는 포럼 환영사에서 “마이스 산업은 관광·레저·숙박·교통·식음 등이 융합된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마이스 산업 육성’을 공약으로 선정하고 금년도 2월, 충북문화재단 내 마이스뷰로팀을 신설해 마이스 산업 활성화를 위한 원동력을 마련했다”며 “내년 9월 도내 최초의 전시·컨벤션센터인 청주 오스코(OSCO) 개관에 앞서 도내 마이스 기반 구축을 위해 노력 중”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도 충북이 ‘대한민국 마이스 산업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충북과 함께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