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본코리아 ‘2024 명주페스타’ [더본코리아 제공] |
[리얼푸드=육성연 기자]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는 충남 예산군과 ‘2024 명주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예산상설시장 주차장 일원에서 진행된다.
2024 명주페스타는 가양주 빚기 대회인 ‘대한민국 명주대상’ 개최를 기념해 열린다. ‘대한민국 명주대상’은 가양주(집에서 빚어 마시던 술) 경연을 통해 올해 최고의 전통 명주를 선정하는 축제다.
올해는 ‘명주의 빛나는 현재'를 주제로 우리술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백종원 대표의 양조장인 백술도가의 ‘프리미엄 백걸리’를 비롯해 전국 30여 개 양조장에서 생산되는 100여 개의 전통주를 만나볼 수 있다. 혜택가로 구매도 할 수 있다.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주안상 전시, 소주 내리기 시연, 전통주를 빚어 제사에 올렸던 제천의식의 하나인 주신제 등이다. 이 외에도 명주대상 출품작 품평회 및 토크쇼와 일반인 대상 출품작 시음회 등도 운영된다.
이번 축제는 예산군의 대표 축제 예산 삼국(국수·국밥·국화)축제와 같은 장소에서 진행된다. 지역특산품을 활용한 5개의 국수메뉴(고기국수, 멸치국수, 들깨국수, 콩국수, 바지락 칼국수)와 더불어 훈연닭꼬치, 사과닭강정, 꽈리고추 쪽파소시지 등 전통주와 페어링하기 좋은 40종의 음식이 선보여진다.
더본코리아는 “우리술 발전에 힘쓰는 국내 양조장을 응원하고, 전통주의 우수한 가치를 전파하고자 예산군과 힘을 합쳐 명주페스타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gorgeou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