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LG CNS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고대·연대 석사과정 학비 등 지원
DX 인재 양성, 졸업 후 입사 보장
LG CNS 신입사원들이 고려대·연세대(가나다순) 계약학과 신입생 모집 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LG CNS 제공]

LG CNS가 산학협력을 통해 디지털전환(DX) 인재 양성에 나선다.

LG CNS는 고려대 인공지능(AI)데이터사이언스학과 석사과정 2기와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가나다순)의 석사과정 2기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원서접수 기간은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10월 7~17일,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가 10월 8~16일이다.

LG CNS는 고려대와 올해 봄학기부터, 연세대와는 올해 가을학기부터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를 개설했다.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총 3학기 과정이며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는 총 4학기 과정이다.

LG CNS는 계약학과 과정을 통해 ▷AI ▷데이터 ▷수학적 최적화 등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별도의 직무 교육 없이도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DX 인재를 육성할 계획이다. 이에 LG CNS는 각 대학 교수진과 공동으로 교과 구성, 수업 운영 등 커리큘럼을 개발했다.

고려대 계약학과 커리큘럼은 ▷데이터과학을 위한 수리적 기초와 프로그래밍 ▷AI기반 자연어 처리와 텍스트 자료 분석 ▷생성형 AI의 이해와 응용 ▷AI적용 사례연구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연세대는 ▷데이터분석 ▷수학적 최적화 등으로 구성된다.

LG CNS는 최종 선발된 계약학과 신입생에게 다양한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선발된 신입생에게 입학금과 과정 내 모든 학기 등록금 전액을 지원한다. 연구 활동을 위한 소정의 학업보조비도 매월 지급한다. 졸업 후 학위를 취득한 학생들은 LG CNS 입사도 보장받는다. 연세대 석사과정생의 경우 방학 기간 동안 LG CNS 인턴십 기회도 부여받는다.

앞서 고려대 AI데이터사이언스학과는 1기 모집 당시 5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연세대 지능형데이터·최적화학과는 10대 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각 대학 교육과정은 학사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단, AI와 데이터 영역의 연구 혹은 실무 경험이 있는 지원자는 우대한다.

고영목 LG CNS 최고인사책임자(CHO·상무)는 “LG CNS의 미래를 위한 가장 귀중한 자원은 우수한 DX 인재”라며 “산학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인재를 육성하고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CNS는 주요 대학과 뛰어난 DX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산학협력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8월 서울대 산업공학과와 업무협약(MOU)를 맺고 석사과정 인재양성트랙을 새롭게 신설했다. 지난해 6월에는 중앙대와 손잡고 보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보안공학과 석사과정 계약학과를 설립하기도 했다. 박세정 기자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