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기업은행,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 희망자 위한 무료 교육 실시
마이프차·인천시와 협업…인천지역 예비창업자 교육
IBK기업은행이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에 참가한 참여자들이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IBK기업은행 제공]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이 이달 30일 인천상공회의소에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는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전략’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마이프차, 기업은행, 인천시청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가맹점주가 꼭 알아야 할 세무·노무 상식 ▷가맹사업 규제동향 및 가맹 계약 시 주의사항 등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위해서라면 꼭 알아야 할 맞춤형 강의를 진행한다.

참여자에게는 마이프차 상권분석 서비스 1개월 무료 이용권, 1대1 창업 현장 컨설팅, 창업 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정책금융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는 수료증 등을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마이프차와 협업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해 신설한 전국 투어 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7월 22일 수원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첫 번째 교육은 150여명의 예비창업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교육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랜차이즈 가맹 계약에 대한 콘텐츠를 강화했다. 기업은행은 올해 부산에서 한 차례 더 교육을 진행한 후 내년 상반기에는 서울을 포함한 전국 거점지역에서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예비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프랜차이즈 가맹점 창업을 희망하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달 25일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sp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