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GSMA, 통신 업계가 책임 있는 AI의 전개를 이끄는 가운데 성숙 로드맵을 론칭

이 도구는 통신 업계가 약 6,800억 달러에 달하는 시장 기회를 활용함에 따라 통신 업체들이 책임 있고 윤리적인 AI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측정하도록 한다

런던, 2024년 9월 18일 /PRNewswire/ -- GSMA는 오늘 책임 있는 AI 이용을 테스트하고 평가할 수 있는 도구와 지침을 통신 사업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통신 업계 전반에 걸친 최초의 책임 있는 AI(RAI) 성숙 로드맵을 오늘 론칭한다.

맥킨지는 통신 업계의 AI 이용 확대에 따른 전체 시장 기회가 향후 15~20년 동안 6,8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추정한다. GSMA는 윤리적이고 책임감 있는 AI 이용을 위해 통신 업계를 통합하고 있는데 이는 어떤 전체 분야가 AI에 대해 공통적인 접근 방식을 약속한 최초의 사례이다.

통신 조직들은 맥킨지와 운영자 그룹의 통찰을 바탕으로 개발된 이 로드맵을 통해 자신들이 가고자 하는 과정에서 책임 있는 AI 이용 수준이 자신들의 기존의 성숙도 면에서 지금 어느 위치에 있는지를 평가할 수 있다. 이 로드맵은 그런 다음 이 야심에 찬 계획들을 실현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명확한 지침과 측정 도구를 제공한다.

이 로드맵의 개발은 MNO들의 작업에서 AI의 모색과 적용이 윤리적이고 책임 있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는 그들 다수의 확고한 의지에 따른 것이다.

폭넓은 업계 협의를 거친 GSMA 로드맵은 이러한 접근 방식들과 전 세계의 기존 규제, 권고 사항과 OECD, 유네스코 등 국제기구들의 표준을 결합했다.

이 로드맵은 악시아타, 도이치텔레콤, 오렌지, 텔레포니카, 텔스트라가 지지했다. 이미 19개 MNO들이 이 로드맵을 책임 있는 AI 이용의 추적, 유지와 개선 방법으로 활용하기로 약속했다.

GSMA의 로드맵은 책임 있는 AI 이용에 대한 더 명확한 정의와 공통적인 접근 방식을 제공함으로써 MNO들에게 본 로드맵의 전적인 채택을 약속하고 그에 따라 AI의 가치를 더 빨리 구현할 수 있는 확신을 준다.

매츠 그랜리드(Mats Granryd) GSMA 사무총장은"AI의 혁신 능력은 오랫동안 분명했지만, 우리의 일과 삶에 대한 AI의 적용은 AI가 진정으로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할 수 있도록 책임 있고 투명한 방식으로 이루어져야만 한다"면서

"책임 있는 AI는 이 기술이 제공하는 많은 기회를 모색하고 활용하는 올바른 방법이기 때문에 통신 업계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약속하는 최초의 분야로서의 선도적인 역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다른 분야들도 우리의 사례를 따르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 보도 자료는 여기에서 볼 수 있다 

로고 - https://mma.prnasia.com/media2/1882833/4913972/GSMA_Logo.jpg?p=medium600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