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사우디 관광청, 여성 여행자 럭셔리 스팟 4곳 추천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여성이 안전한나라, 사우디아라비아 여심 저격 여행지로 놀러오세요~.”

사우디 누주마
노파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관광청은 5일 글로벌 도시·국가 비교 통계사이트 넘베오(NUMBEO)의 분석을 인용, 사우디가 글로벌 안전지수 부문에서 20위를 기록했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여성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핫플레이스 4곳을 추천했다.

하이파 빈트 모하메드 알 사우드 공주(Princess Haifa Bint Mohammed Al Saud)가 사우디 관광부 차관으로 재직하고 있고, 관광 산업에서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이 45%에 달할 만큼 사우디의 관광, 문화적 변화는 여성들이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비타스 알울라

▶하비타스 알울라= 사우디의 대표적인 지속 가능 휴양지인 하비타스 알울라(Habitas AlUla) 리조트에는 여성들에게 맞춤형 스파 트리트먼트와 리트릿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투라야 웰니스(Thuraya Wellness)가 있다.

사우디의 일출 요가, 개인 피트니스 세션, 물리치료사와 함께하는 맞춤형 트리트먼트를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다. 야외 수영장에서 느긋하게 휴식을 취하고, 알케미 바(alchemy bar)에서는 현지 에센셜 오일과 허브차, 바디 스크럽 등을 이용해 나만의 트리트먼트를 만든다.

근처에 있는 사우디의 고대 도시와 다단(Dadan)과 자발 이크마(Jabal Ilkmah) 등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인 헤그라(Hegra)도 놓치지 말아야 할 명소들이다.

누주마

▶누주마, 리츠칼튼 리저브= 올해 새롭게 문을 연 누주마 리츠칼튼 리저브(Nujuma, Ritz Carlton Reserve)는 중동 최초의 리츠칼튼 리저브 브랜드로, 청정한 프라이빗 섬 사이에 있다.

아랍어로 '별'을 뜻하는 단어 ‘누주마’는 아름다운 블루 홀 클러스터에 자리 잡고 있어 수중에는 풍부한 산호초가, 밤하늘에는 끝없이 빛나는 별들이 펼쳐지며, 자연 환경과 토착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럭셔리 리조트이다. 1~4개의 침실을 갖춘 63개의 워터 빌라가 자연 환경과 완벽하게 어우러져 있으며, 투숙객들은 호화로운 스파와 수영장, 다양한 레스토랑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노파 리야드

▶노파 리야드= 사우디아라비아 수도 리야드 서쪽 근교에 있는 노파 리야드(Nofa Riyadh)는 프라이빗 가든과 전용 수영장을 갖춘 고급 독채 빌라에서 최상의 휴식을 선사한다고 한다.

푸른 잔디밭과 끝없이 펼쳐진 모래 언덕, 그리고 장엄한 산의 풍경이 어우러져 자연 속에 완벽히 녹아들어 진정한 릴랙스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

특히 리조트 내 야생 동물 공원은 이곳의 백미다. 아시아 코끼리, 그레비 얼룩말, 아라비아 오릭스, 기린 등 다양한 동물들이 자유롭게 어우러지는 모습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 자연과의 교감을 깊이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노파 리조트에서는 18홀 골프장에서 여유로운 골프를 즐기거나, 39석의 소규모의 영화관에서 오붓한 영화 감상, 노파 볼링장에서 액티브한 게임 등 각자의 취향에 맞는 어드벤처를 즐길 수 있다.

사막 별밤

▶사막 투어= 모험을 좋아하는 여행자라면 사막에서 하룻밤을 지낼 수 있는 리야드(Riyadh) 나이트 사파리 체험을 추천한다.

야간 투어에서는 낮의 더위를 피해 사막을 체험하고 별이 쏟아지는 밤하늘 아래 매혹적인 사막의 풍경을 감상하며 사우디의 자연과 경관, 풍부한 문화 유산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다. 야간 사막 투어의 하이라이트는 자동차로 우뚝 솟은 모래 언덕의 정상에서 사방으로 모래가 날아가는 스릴을 느끼는 듄 배싱(dune bashing) 세션이다. 사막의 고요함 속에서 별빛과 모래 언덕이 어우러지는 장면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게 해줄 것이다.

여성 친화적인 사우디 여행지. 사진은 알울라

▶교통서비스= 사우디는 여성 여행자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다양한 교통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행기, 기차, 버스, 렌터카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해 사우디를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특히 카림(Careem)이나 우버(Uber) 같은 차량 호출 앱을 통해 비접촉 결제와 앱 내 결제가 가능해 편리함을 더한다.

이처럼 사우디는 모든 여성 여행자를 위한 럭셔리한 리조트부터 레저, 문화적 풍요로움을 종합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완벽한 여행지다. 평온한 휴식을 원하거나, 문화 탐험을 하거나, 호화로운 모험을 원하든, 사우디는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사우디 방문은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더 쉽고 안전하다. 비자 정책도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으며, e비자의 총 가격은 20% 할인되었고, 96시간 무료 스톱오버 비자도 제공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