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첨단분야·사이버국방·자유전공학부 모집단위 신설 [2025학년도 대입수시 가이드-세종대학교]
변재문 입학처장

세종대는 2025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전체 모집인원의 절반가량인 1617명을 선발한다. 첨단학과 2곳과 사이버국방학과, 자유전공학부 등 다양한 분야 모집단위가 신설됐다.

세종대는 이번 수시 모집에서 첨단학과인 지능정보융합학과,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를 신설했다. 이로써 세종대 첨단학과는 기존 학과(스마트생명산업융합학과, AI로봇학과,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지능형드론융합전공)를 포함해 총 6곳에서 수시로 374명을 선발한다. 지능정보융합학과는 차세대 사물인터넷 핵심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콘텐츠소프트웨어학과는 첨단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뒷받침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기술 개별 인력 양성을 도모한다.

학생이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하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찾도록 하는 자유전공학부는 학생부교과전형인 지역균형전형으로 223명을 선발한다. 교과성적만을 반영하기 때문에 학생부 반영 교과 등 반영 방식에 유의해야 한다.

자유전공학부는 국어, 수학, 영어 교과만을 반영하며 공통·일반선택과목 80%, 진로선택과목 20% 가중치를 적용한다. 수능 최저학력기준 역시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과학 중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의 합이 5등급 이내여야 한다. 자유전공학부는 21세기 초연결 디지털시대에 사회에 대응할 수 있도록 창의적 사고를 가진 미래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육군과 협약한 계약학과 선발 전형인 사이버국방학과도 신설돼,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한다. 1단계에서 서류평가로 3배수를 선발하며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과 면접평가, 체력검정 및 육군본부 주관 전형으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밖에도 세종대는 군 계약학과로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학생부교과),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학생부종합)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국방학과는 국내 최고의 사이버군 장교 양성을 위해 정보보안의 기초적인 암호학과 시스템과 네트워크 보안 등 특화된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박혜원 기자

k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