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KoAct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 ETF 상장

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KoAct 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상장한다고 3일 밝혔다.

KoAct 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는 치매, 파킨슨, 우울증, 조현병, 뇌전증 등 뇌질환의 치료제를 개발하는 미국 바이오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국내 첫 ETF다. 바이오헬스케어 섹터에 대한 시장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액티브 스타일 운용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향후 시장 성장성이 높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치매 치료제 등 뇌질환 관련 미국 바이오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KoAct 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의 포트폴리오는 ▷일라이 릴리 ▷버텍스 ▷바이오젠 ▷브리스톨 마이어 스큅 ▷재즈 파마슈티컬즈 등 알츠하이머 치매, 정신질환, 뇌전증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들로 구성돼 있다. 총 보수는 연 0.5%다.

KoAct 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를 운용하는 조한긷 매니저는 미 미시건대에서 뇌공학을 공부하고, 컬럼비아와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등에서 바이오와 금융관련 석사를 한 바이오분야 전문가로 올해 초 삼성액티브자산에 합류해 이번 상품 개발을 주도했다.

서범진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전략솔루션총괄은 “뇌 이미징 기술과 AI가 발전하면서 뇌질환 치료제의 비약적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관련 혁신 기업들을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KoAct미국뇌질환치료제액티브를 선보이게 됐다” 고 말했다. 신동윤 기자

realbighead@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