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 포토카드 제작해 18일 고객 행사
[SPC 파리바게뜨 제공] |
[헤럴드경제=전새날 기자]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2024 파리올림픽’에서 활약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Team Korea)’ 선전에 감사를 전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3400여 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2024파리올림픽,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Team Korea)’라는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또 김예지, 오상욱, 신유빈 등 국가대표 선수의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를 제작한다. 이를 활용한 고객 행사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2028년 LA 올림픽까지 지속적으로 ‘팀코리아’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100년만에 파리에서 열린 이번 올림픽 기간 동안 현지에 매장을 운영하는 강점을 살려 국가 대표선수단을 적극 지원했다.
올림픽 기간에는 프랑스 파리 현지 파리바게뜨 6개 매장에서 직접 만든 베이커리 제품 약 3만여 개를 선수단 훈련캠프와 스포츠 외교의 장이였던 코리아하우스에 후원했다.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생일을 맞은 선수에겐 매장에서 직접 만든 케이크를 전달했다. 또 페이스 스티커를 자체 제작해 현지에 배포했다.
한편 샤틀레, 생미셸 등 파리 최중심지 위치한 현지 파리바게뜨도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작년보다 30% 이상 많은 고객이 파리바게뜨 매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newday@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