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현대차·기아·제네시스, 美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서 17개 부문 수상…역대 최다
현대차 6개·기아 8개·제네시스 3개
현대차 아이오닉 5, 3개 부문 수상
“우수한 디자인, 높은 품질로 고객 만족도 높일 것”
현대차 아이오닉 5(왼쪽 위부터 시계방향), 아반떼, 제네시스 GV70, 기아 EV9 [현대차그룹 제공]

[헤럴드경제=서재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미국의 유력 시사주간지 ‘뉴스위크’가 주최하는 ‘2024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현대차 6개, 기아 8개, 제네시스 3개 등 총 17개의 부문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뉴스위크 오토 어워즈에서 11개(현대차 4개, 기아 8개, 제네시스 1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 17개 부문 수상은 역대 최다 수상이다.

1933년 창간된 뉴스위크는 ‘타임’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시사주간지로, 미국은 물론 세계 전역에 배포돼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뉴스위크는 올해부터 기존에 차량 중심으로 구분된 수상 부문을 소비자의 구매 행태와 생활 방식 등 심리통계학적 기준에 따라 13개로 개편했다. 금년도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부문별로 ‘최고의 차량’과 ‘톱 픽’을 시상했다.

브랜드별로 현대차 아반떼(현지명 엘란트라)가 ▷첫차 구매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으며, 아이오닉 5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새로운 부모를 위한 톱 픽을, 아이오닉 6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을 수상했다.

기아는 ▷스포티지(통근자를 위한 최고의 차량) ▷EV9(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 교외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셀토스(도심 운전자를 위한 톱 픽, 첫차 구매자를 위한 톱 픽) ▷니로(통근자를 위한 톱 픽) ▷쏘렌토·카니발(독립한 자녀를 둔 부모를 위한 톱 픽) 등 6개 차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는 GV80가 ▷영향력 있는 싱글 여성을 위한 톱 픽에 선정됐으며, GV70 전동화 모델이 ▷목표지향적인 사람을 위한 톱 픽, GV60가 ▷얼리어답터를 위한 톱 픽에 선정됐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수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 성능을 두루 갖춰 여러 고객이 만족할 만한 차량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ikehyo85@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