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날씨]내일도 전국 소나기 오락가락…비 그치면 찜통더위
[연합]

[헤럴드경제=원호연 기자]28일 일요일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소나기가 예상되며, 무더위가 계속될 전망이다.

전남 동부와 경남 지역은 이른 새벽까지 비가 내릴 예정이며, 경기 동부와 강원 중·북부 내륙, 산지에도 소나기가 내릴 예정이다.

경기 북부와 동부, 강원 내륙과 산지, 충남 남부 내륙, 충북, 전라동부, 경북권, 경남 서부 지역은 오후에 소나기가 올 가능성이 있다.

28일 예상되는 소나기로 인한 강수량은 경기 북부와 동부, 강원 내륙·산지, 충북, 대구, 경북 지역에서 5∼40㎜, 충남 남부 내륙, 전북 동부, 전남 동부, 경남 서부 지역에서는 5∼20㎜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대부분 지역에서 체감 최고 온도는 약 35도로 매우 더울 것이며, 비나 소나기가 내리는 동안에는 기온이 일시적으로 내려갈 수 있으나, 비가 그친 후에는 다시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24∼28도, 낮 최고 기온은 30∼36도로 예보되었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하여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에서는 0.5∼2.0m, 서해 앞바다에서는 0.5∼3.0m, 남해 앞바다에서는 0.5∼2.5m로 예상된다.

해안선에서 약 200㎞ 내외의 먼바다에서는 동해가 0.5∼2.0m, 서해는 1.5∼4.0m, 남해는 1.0∼3.5m의 파고가 예상된다.

why3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