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교육청, 2학기 늘봄학교 전면 시행 대비 학교장 연수 실시
[경북교육청 제공]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교육청은 지난 19일 호텔금오산 그랜드홀에서 도내 모든 초등학교(특수학교 포함) 교장 4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늘봄학교의 2학기 전면 운영에 대비해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관리자 간 네트워크 구축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경북 늘봄학교는 1학기에 180교에서 우선 시행됐으며 2학기에는 도내 모든 초등학교(476교 특수학교 포함)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행사는 교육부의 '늘봄학교 정책 이해' 특강을 시작으로 △늘봄학교 운영 가이드라인 안내 △1학기 늘봄학교 추진 현황 보고 △2학기 경북 늘봄학교 지원 계획 안내 △늘봄학교 우수사례 공유와 현장 질의 순으로 진행됐다.

경북교육청은 2학기 도내 모든 초등학교가 안정적으로 늘봄학교를 운영할 수 있도록 예산을 지원하고 인력과 공간, 질 높은 프로그램 등 현장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다음달 1일 자로 늘봄행정실무사를 1교 1명씩 배치해 2학기 늘봄학교 전면 도입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인적․물적 자원 연계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현장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한 학교 여건과 수요를 반영한 촘촘한 지원으로 경북 늘봄학교를 내실 있게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