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 제9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개최
‘2024 세계문화예술페스티벌’도 열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열린 ‘제9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대회에서 최고 그랑프리 대상 수상자들이 수상후 기뻐하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사단법인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회장 권우영)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2024 세계문화예술페스티벌’과 ‘제9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9일 국제보건미용전문가연합회에 따르면 지난 6일 열린 콘테스트 축하 자리에는 조규율 부산시 보건위생과장, 하윤수 부산시교육감, 양재생 부산상공회의소 회장, 최효자 부산시여성단체협회 회장, 이재용 세계문화예술페스티벌 대회장, 김소담 상임고문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행사로 패션쇼를 시작으로 내빈 소개, 컷팅식, 권우영 대회장의 인사말,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양재생 부산상의회장·최효자 부산시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의 축사, 김소담 상임고문 격려사로 이어졌다. 또 부산시장상과 부산시교육감상, 공로패, 감사패, 특별상 등 시상식이 진행됐다. 2부는 콘테스트 부문별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콘테스트는 국내 미용대회 중 가장 큰 규모의 대회 중 하나다. 총 1800개 종목으로 진행됐으며 570명이 참가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열린 ‘제9회 국제뷰티마스터콘테스트’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임순택 기자]

권우영 대회장은 “이번 콘테스트는 한국 미용의 우수성을 알리며 우수 인재 발굴과 미용 산업 해외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한 행사”라며 “앞으로 미용 문화를 선도하고 부산이 명실공히 ‘글로벌 허브도시 부산’으로 나아갈 수 있는 지원 행사로 그 역할을 계속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재생 상의회장은 “부산이 뷰티산업 세계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대와 많은 응원을 보낸다”며 “된다 된다 잘된다 더 잘된다는 초긍정 에너지로 참가한 미용예술인이 우의를 더욱 돈독히 하는 한마당 축제로 지속되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이날 행사준비 조직위원회를 대표해 부대회장 김서인(동명대학교)·한찬욱(sbs뷰티스쿨 부산대표이사)·김미열(왁싱앤뷰티 대표)·정은주(에리카 대표)·김선영(아뜰리에 미용학원 대표)·우성혜(해운대미용학원 대표) 씨에게 감사패가 전달됐다.

최우수 교육 기관상은 ▷SBS 아카데미뷰티스쿨 서면캠퍼스 ▷SBS 아카데미뷰티스쿨 동래캠퍼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부산캠퍼스 △양산BBS미용예술직업전문학교 ▷서면MBC미용학원 ▷오마브뷰티아카데미 ▷김호증모(모이든아카데미 대표) ▷동의과학대, 동명대, 부산보건대, 동원과학기술대가 받았다.

부산시장상은 ▷박나현(K뷰티운동재활전문가협회장) ▷어서우(드라마틱데이즈 원장) ▷박수조(비비드왁싱 원장) ▷손은지(디아르떼 원장) ▷심길자(대동대 교수) ▷윤가형(뷰티플라즈마 원장) 씨가 수상했다. 부산교육감상은 ▷최은비(배정미래고) ▷전지애(예원고) ▷김문주(웅상고) ▷윤수빈(부산중앙여고) 학생이 받았다. 동명대 총장상은 강보민(배정미래고) 학생이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kookj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