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바이오에피스,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행
지속가능경영 주요 사업 성과 공개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 [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헤럴드경제 = 김상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가 30일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행하고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의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는 이해관계자의 가치 제고를 위한 주요 재무·비재무적 사업 성과를 담은 것으로 지난 2021년 첫 번째 보고서 발간 이후 세 번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다.

이번 보고서에서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바이오·제약 업종 특성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의약품 접근성 확대, R&D(연구개발) 혁신, 제품 품질 및 환자 안전 등을 주요 이슈로 꼽았다. 이와 관련된 사업 성과와 함께 지속적인 이행 방안 등을 밝혔다.

의약품 접근성 확대와 관련, 삼성바이오에피스는 면역학, 종양학, 안과학, 혈액학 분야의 바이오시밀러를 개발, 전세계 환자들에게 공급하고 있다. 오리지널 의약품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질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공급해 환자의 의료 비용 및 정부의 의료 재정 부담을 완화하면서 지속가능한 의료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또, 바이오시밀러 파이프라인 확대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 발굴, 개발 플랫폼 고도화, 바이오 전문가 양성 등의 연구개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차세대 치료 기술을 확보하는 차원에서 ADC 및 유전자 치료 기술 등에 활발한 투자를 진행하는 중이다.

그 밖에,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의약품 전체 주기를 감독하는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품질 리스크를 사전에 예방하고 있으며, 약물 안전성 관리를 지속 강화해 나가고 있다.

고한승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혁신적인 연구 개발 성과를 창출해 회사 설립 12년 만인 지난해 매출 1조원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책임경영과 기업윤리를 실천하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lc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