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람보르기니, 우라칸 후속모델 기술사양 선공개
두번째 차세대 HPEV 슈퍼 스포츠카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 연내 글로벌 출시예정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제공

[헤럴드경제=양대근 기자]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Lamborghini 634)의 기술사양 일부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우라칸의 후속 모델이자 레부엘토에 이은 두 번째 HPEV(High Performance Electrified Vehicle)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로 연내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모델은 V8 트윈 터보 엔진과 3개의 전기 모터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새로운 혁신을 보여주며, 람보르기니의 첫 HPEV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 레부엘토 (Revuelto)에 장착된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최적화해 장착할 예정이다.

기존 우라칸 라인업을 능가하는 강력한 성능과 주행 감성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4.0L V8 트윈 터보 엔진은 람보르기니 V10엔진 고유의 선형성과 차세대 터보 엔진의 높은 출력 및 토크를 결합한다.

V8 트윈 터보 엔진은 ℓ당 200마력(CV)의 뛰어난 출력을 자랑한다. 최고 출력은 9000~9750rpm의 고회전 영역에서 800CV를 발휘하며, 최대 엔진 회전수는 일반적으로 레이스카에서 가능한 수치인 1만rpm에 달한다. 코드명 ‘람보르기니 634’는 연내 글로벌 출시될 예정이다.

bigroo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