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독일 전문지 아우토빌트 진행 테스트서 최고 등급
마른 노면 제동력 및 주행 소음 항목서 1위
각종 디자인 어워드서도 뛰어난 성과 입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전기차 전용 고성능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제공]

[헤럴드경제=김지윤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SUV’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진행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Exemplary)’를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는 전기차에 사용되는 글로벌 타이어 브랜드 8개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제동력, 회전저항, 핸들링, 소음 등 11개 항목이 평가 대상이었다.

아이온 에보 SUV는 전기차 주행 성능과 안전에 핵심적인 영향을 미치는 항목인 마른 노면 제동력과 주행 소음에서 1위로 평가됐다.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은 출시 이후 해외 유명 자동차 전문 테스트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2022년 출시된 브랜드 첫 제품인 ‘아이온 에보’는 지난해 4월 아우토빌트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종합 1위에 올랐다. 같은 달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제품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jiy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