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짜장면 한그릇에 배달비 4000원, 이젠 없다” 화들짝 놀란 요기요 눈물의 결단
[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권제인 기자] “어렸을 땐 중국집 배달비 다 공짜였다. 이제 속이 편하다”(직장인 A씨)

배달 앱들이 일제히 ‘배달비 0원’을 내걸고 있다. 쿠팡이츠가 와우 멤버십 회원에 한해 무료 배달 혜택을 제공하자 배달의민족과 요기요가 따라나섰다.

요기요는 이날부터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전국 배달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고 5일 밝혔다. 묶음 배달이 아닌 한 집 배달의 경우에도 배달비가 무료다.

[게티이미지뱅크]

배달비 무료 혜택을 위해 쿠폰을 따로 다운받을 필요 없으며, 모든 가게 할인 쿠폰과 프랜차이즈 즉시 할인이 중복 적용 가능하다.

무료 배달 맴버십 ‘요기패스 X’에 대해선 최소 주문금액을 없앴다. 월 구독비 2900원으로 요기패스X 대상 모든 가게에서 횟수 제한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가게 쿠폰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기존 구독자와 신규 구독자에겐 4000원의 쿠폰을 지급한다.

요기요 김태훈 마케팅전략실장은 “고객 누구나 무료배달을 즐기고 멤버십 가입자라면 더 큰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혜택을 진행하게 됐다”며 “요기요가 제공하는 가장 큰 할인 혜택으로 맛있는 즐거움을 즐기시는 봄날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요기요 제공]

배민은 1일부터 여러 건을 한 번에 배달하는 알뜰배달에 대해 배달비를 받지 않고 있다. 앱 내 배너를 통해 알뜰배달 배달팁 무료 쿠폰을 무제한 재발급받는 방식이다.

주문 금액대에 따라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다르기 때문에, 고객이 한집·알뜰배달 10% 할인과 배달비 무료 혜택 중 한 가지를 고정 선택하지 않고 언제든지 바꿀 수 있도록 했다고 우아한형제들은 밝혔다.

수도권 지역에 적용되고 있으며 배민은 소비자 반응을 살핀 뒤 적용 지역을 늘린다는 계획이다.

배달 오토바이 자료사진. 임세준 기자

쿠팡이츠는 지난 26일부터 무제한 무료배달을 시작했다. 매월 4990원을 지불한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수도권과 광역시뿐만 아니라 충청, 강원, 경상,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에서 적용 가능하다. 단, 여러 건을 동시에 배달하는 경우에만 적용되며 한집 배달은 배달비가 붙는다.

또한, 쿠팡이츠는 무료배달과 기존 10% 할인 혜택을 자유롭게 오고가며 사용할 수는 없다. 무료배달 혜택으로 주문한 경우 이전 혜택으로의 변경은 1회만 가능하다. 6월 1일부터는 무료배달에서 할인 혜택으로 갈아탈 수는 없다.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