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동산원, 2024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제2회 교육생 모집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2024년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 제2회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은 ‘부동산개발업의 관리 및 육성에 관한 법률’ 개정·시행에 따라 개설된 교육 과정이다. 부동산원은 국토교통부로부터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 2년간 지정받았으며, 올해 본 교육을 사전·연수 형식으로 진행한다.

2024년 제2회 사전교육은 7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9일간 한국부동산원 본사에서 집합교육으로 개설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사전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대상자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의 교육에 관한 규정’에 따른 대상자에 한하며, 교육 신청은 6월 30일까지 상시접수 가능하다.

제2회 연수교육은 5월 8~10일 3일간 부동산원 본사 등에서 집합 및 온라인교육으로 개설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연수교육 수료증이 발급된다. 교육 신청은 4월 19일까지 상시접수 가능하다.

사전교육 수료자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으로 계속 종사하려는 경우 사전교육 이수일로부터 3년 이내에 연수교육을 추가로 이수해야 한다.

올해 연수교육은 총 3회 개설될 예정이며, 현재 사전교육 이수일이 3년이 지난 전문인력은 계도기간인 오는 8월까지 연수교육을 수료해야 한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교육기관으로서 양질의 교육과정을 운영해 부동산개발 전문인력 양성과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 및 교육개발을 통해 부동산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hwsh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