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엠지알브이-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코리빙 신사업 추진 MOU 체결
전국 160여 개 주유소 및 신규 부지 개발·운영
코리빙 적합 신규 부지에 대한 매입 및 운영 등

[헤럴드경제=신혜원 기자] 부동산 임팩트 디벨로퍼 엠지알브이(MGRV)가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와 손잡고 국내 코리빙 산업 저변 확대 및 리더십 구축에 나선다.

14일 엠지알브이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와 ‘신사업 코리빙 프로젝트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는 전국 160여 개 HD현대오일뱅크 직영주유소와 삼성‧LG전자 등의 대형 가전매장, 쿠팡 풀필먼트와 라스트마일 물류센터, 맥도널드‧폴바셋 등 대형 F&B 브랜드의 드라이브스루(DT점) 매장 등을 보유한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상장 리츠다. 지난해 투자 다각화의 일환으로 코리빙을 새로운 투자섹터로 정한 후 공개 경쟁제안을 통해 엠지알브이를 최종 파트너로 선정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코리빙 신사업 추진을 위한 전방위 협력 체계를 구축한다. 엠지알브이는 1000베드 운영 역량과 노하우, ‘맹그로브(Mangrove)’의 브랜드 자산을 토대로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가 보유한 전국 160여 개 주유소 부지에 대한 ▷사업성 검토 ▷사업 기획 ▷공간 개발 ▷운영 등 사업 전반에 걸친 협력 권한을 갖게 된다.

이와 더불어 엠지알브이는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보유부지 외에도 코리빙에 적합한 신규 부지에 대한 매입 및 운영 방안을 코람코에 제안하고 함께 사업화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조강태 엠지알브이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엠지알브이의 경쟁력과 함께 자본시장으로부터 코리빙 산업의 시장성과 지속가능성을 입증해 큰 의미가 있다”며 “맹그로브의 서비스 품질 향상은 물론, 국내 코리빙 성장을 견인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장혁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 본부장은 “기존 주유소부지의 밸류애드와 물류센터 운용을 통해 선보인 코람코라이프인프라리츠의 배당 안정성에 코리빙이라는 새로운 섹터를 접목해 수익성까지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코람코자산신탁의 대표 리츠이자 가장 역동적인 상장 리츠로서의 정체성을 유지,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hwshi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