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신생 거대 리조트 모히건 인스파이어, 5성급 공인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국가의 위임을 받아 한국관광협회 중앙회가 실시하는 등급평가에서 5성 인증을 받았다.

우리나라의 호텔 등급 제도는 아무나 자칭 “5성” 운운하면서 소비자를 현혹하지 않도록, 암행평가를 포함해 입체적이고도 긴 평가를 거쳐 인증을 한다. 5성인 줄 알았는데, 인증 못받은 곳도 많다. 고의적으로 인증절차를 밟지 않고는 “6성” 운운하는 호텔이 몇몇 있는데, 현혹되어서는 안된다.

한국관광협회 중앙회가 관리하는 호텔 등급 평가는 시설품질, 위생, 서비스 수준 등을 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되며 최고 등급인 5성은 최상급 수준의 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텔에 주어진다.

인스파이어의 엔터테인먼트거리 오로라
인스파이어 5성 인증 현판

인스파이어는 5성 호텔 인증과 더불어 모든 방문객에게 최고의 환대 서비스와 감동을 전달하는 엔터테인먼트 리조트라는 목표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인천 영종도•용유도에 위치한 인스파이어는 현재 소프트 오프닝을 통해 아름다운 3개 타워로 구성된 호텔 및 MICE 시설, 직영 레스토랑, 국내 최초의 다목적 아레나, 최첨단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거리 ‘오로라’ 등의 시설을 운영 중이다. 이 중 호텔은 ‘포레스트 타워,’ ‘선 타워,’ ‘오션 타워’ 등 각기 다른 테마의 3개 타워로 이루어져 있다.

각 타워는 영종도의 자연미를 건축적으로 구현한 것으로, 손님들에게 평온하고 호화로운 휴식을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한다.

디럭스룸부터 호화로운 빌라 스위트룸까지 1275개 객실과 타워별 고객 라운지, 고급 스파, 피트니스 센터, 실내 풀 등의 부대시설을 갖췄다.

아레나

모히건 社의 CEO 레이 피널트 (Ray Pineault)는 “모히건 인스파이어의 5성급 획득은 방문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끊임없는 노력과 약속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업계 최고 수준을 유지하기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함께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및 호텔 업계의 리더로서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식음료업장 부문에서는 유라시아권에 최초로 소개되는 ‘마이클 조던 스테이크 하우스’ 및 ‘MJ23 스포츠 바 앤 그릴’, 컨템포러리 일식 레스토랑 ‘미나기’, 베이징덕부터 딤섬까지 다채로운 중국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캐주얼 다이닝 ‘홍반’, 유럽풍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브라세리 1783’, 팜 투 테이블 (farm-to-table) 콘셉트의 ‘가든 팜 카페’, 6개의 라이브 스테이션을 갖춘 오픈키친 콘셉트의 뷔페 레스토랑 ‘셰프스 키친’, 디지털 쇼와 공연을 감상하며 칵테일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오로라 바’, ‘호라이즌 라운지’ 등이 있다.

5성 현판식.

모히건 인스파이어 사장 첸 시 (Chen Si)는 “우리는 1분기에 카지노를 포함한 그랜드 오프닝을 목표하고 있으며 모든 방문객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하는 엔터테인먼트 리조트의 새로운 기준이 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스파이어는 2024년 중반까지 1A 단계 전체 시설을 단계적으로 개장한다. 1분기에는 쇼핑·다이닝·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복합문화공간 ‘인스파이어 몰’의 그랜드 오프닝이 예정되어 있다. 2분기에는 모든 세대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외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공원, 독특한 콘셉트의 초대형 인터내셔널 푸드코트, 국내 최대 규모의 실감 콘텐츠 전시관, 실내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