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레일,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 열어
2월 6일까지 홈페이지서 접수
우수제안 철도서비스 개선에 반영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철도서비스에 대한 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한국철도공사]

[헤럴드경제=고은결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철도서비스에 대한 국민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 위해 ‘대국민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코레일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제안을 선정하고, 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고객이 원하는 철도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IT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서비스 ▷승차권, 여행상품 등 영업제도 ▷고객 이용편의를 위한 역·열차 시설 등 철도서비스 전반으로, 철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다음달 6일까지 코레일 홈페이지의 ‘서비스 아이디어 제안’에 의견을 접수하면 된다.

코레일은 접수된 아이디어에 대해 ▷실현 가능성 ▷차별성·독창성 ▷효과성 등을 고려한 심사를 거쳐 최대 20건의 우수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작에는 코레일 사장 표창과 함께 열차 운임 50% 할인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그동안 국민 아이디어로 실현된 대표적인 서비스는 코레일톡을 이용한 ▷기차역 주차장 실시간 현황 확인 ▷주차요금 사전 정산 ▷승차권 영수증 저장 및 공유 등이 있다.

k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