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LGU+ ‘무너크루’, 노브랜드에서 만나요
무너크루, 유통업계와 협업 세번째
물티슈·미용티슈·타포린백 3종출시
LG유플러스 직원과 노브랜드 직원이 ‘무너크루’ 컬래버 제품 3종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대표 캐릭터 ‘무너크루’를 이마트의 PB(자체브랜드) 노브랜드의 제품으로 만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이마트 노브랜드의 인기 제품에 자사 인기 캐릭터 무너크루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이다. 통신의 한계를 넘어 MZ세대 고객에게 새로운 캐릭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하게 됐다.

이번 협업으로 노브랜드의 ▷100매 물티슈 ▷250매 미용티슈 3입 ▷30ℓ 용량 타포린백에 무너크루의 캐릭터가 삽입된다. 이 제품들은 MZ세대와 1인 가구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서 ‘질풍노도 사회초년생’이라는 페르소나를 가진 무너의 정체성과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각각 5만개씩 한정 생산된 이들 제품은 전국에 있는 250여 개의 노브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너크루가 유통업계와 협업을 진행한 것은 이번이 세 번째다. GS리테일과 협업해 2021년 11월 홀맨을 모티브로 한 호빵 3종을 출시하고, 같은 해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는 무너크루를 개발하고 다양한 굿즈와 콘텐츠를 선보이며 캐릭터 마케팅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서울 강남구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팝업 공간 ‘일상비일상의틈byU+’에서 진행한 무너 팝업스토어가 대표적인 사례다. 다양한 게임 이벤트·콘텐츠, 양말, 키링, 파우치 등의 굿즈 전시를 통해 무너의 차별화된 매력을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 해당 공간에는 행사 기간 4주 동안 5만여 명이 방문했다.

또 무너는 지난해 기존에 통신사가 접근하기 어려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각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둔 톱 티어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대표 협업으로 ▷29년 만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한 LG트윈스와 컬래버 유니폼 ▷인기 브랜드 뉴에라와 컬래버 모자 등 다양한 굿즈 출시를 비롯해 ▷글로벌 e스포츠 구단 젠지와 파트너십 체결 ▷크래프톤의 인기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와 콘텐츠 협업도 진행한 바 있다.

무너크루는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며 MZ세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특히 젊은 고객에게 인기가 높은 노브랜드와 지속적으로 컬래버레이션 상품 라인업을 확보할 계획이다.

김다림 LG유플러스 IMC담당은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 무너크루와 노브랜드가 만나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 강화의 일환으로 무너크루를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이고, 젊은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참신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무너크루는 지난달 13일 열린 ‘2023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캐릭터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34만명에 이르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 팬덤을 기반으로 활발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치며 MZ세대 소통 캐릭터로 자리매김한 것과 사랑의 열매와 진행한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그램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혜림 기자

r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