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지 안에 공원이”… 조경 특화 아파트 ‘더샵 금정위버시티’ 눈길

 


최근 아파트를 선택할 때 조경이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한 추세다. 차별화된 조경설계를 갖춘 단지의 경우 입주민의 높은 주거 만족도는 물론이며 단지 자체의 가치와 위상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이러한 배경에는 주거 쾌적성에 대한 강한 니즈가 자리잡고 있다. 2023년 4월 한국갤럽이 발표한 부동산 트렌드 2023 자료에 따르면, 향후 주택 결정 시 주거/자연환경의 쾌적성을 중시해 선택하겠다는 응답자는 전체 중 30%에 달했다. 전통적인 주거 선택 요인으로 꼽히던 ‘학군/학원 등 자녀 교육여건’(26%)을 상회하는 수치다.

하지만 도심 속 아파트 주변으로는 자연환경이 희소한 만큼, 건설사는 건폐율을 낮추고 특화 조경을 선보이며 단지 내부를 다채롭게 채워 나가고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동서양 전통명원의 조성기법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더샵 백년명원’이 대표적이다. 이 조경 디자인은 세월이 지나도 아름다움을 유지하는 역사적 명원의 가치를 담은 차별화된 조경으로서, 최근 선보이는 것과 동시에 업계와 수요자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러한 더샵의 특화 조경은 2024년 1월 부산광역시 금정구에서 분양 예정인 ‘더샵 금정위버시티’에서도 만나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 단지는 금정구의 첫 번째 더샵 브랜드 단지로서 더샵만의 우수한 상품성과 높은 브랜드 가치로 많은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더샵 금정위버시티의 조경 디자인은 주출입구 옆 ‘벽천’으로부터 시작되는데, 단지 진입 시부터 시각적∙청각적으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동과 동 사이에는 탁 트인 녹지공간과 수경시설이 조화를 이룬 쾌적한 중앙광장인 ‘캐스케이드’를 비롯해 ‘힐링가든’, ‘초화가든’, ‘페르마타 가든’ 등 다채로운 조경 공간으로 꾸며진다.

더불어 ‘펫가든’에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야외에서 다양한 놀이와 산책을 즐길 수 있고, 테마형 물놀이 공간인 ‘어린이 물놀이장’도 조성돼 무더운 여름에는 단지 내에서 아이들이 자유롭게 뛰어놀며 물놀이를 안전하게 즐길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렇듯 풍부한 조경시설을 위해 건폐율을 대폭 낮춘 점이 눈길을 끈다.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단지 건폐율을 약 14.38%까지 낮춰 동간 간격을 최대한 확보한 만큼 넉넉한 지상 공간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었던 것이다.

더샵 금정위버시티의 분양 관계자는 “단지 안을 거니는 것만으로도 삶의 여유와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건폐율을 낮추고 지상 공간에 다채로운 조경을 기획했다”며 “가까이에는 윤산이 있어 단지 내외로 높은 쾌적성이 기대되는 단지로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한편 더샵 금정위버시티는 부산광역시 금정구 부곡동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84㎡ 총 9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중 조합원이 686가구이며, 일반분양분으로 308가구를 분양할 계획이다.

이 단지는 금정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더샵 아파트에 걸맞게 조경시설 외에도 4Bay, 드레스룸, 알파룸 등 수요 선호도 높은 공간 구성의 혁신평면이 적용되며, 대단지인 만큼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까지 갖출 계획이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