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홈플러스 ,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9년 연속 1위
대형마트·대형슈퍼마켓 2개 부문 동시 1위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0' 연수점. [홈플러스 제공]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홈플러스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에 9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평가에서 대형마트와 대형슈퍼마켓 등 2개 부문이 1위에 선정됐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2월 ‘세상에 모든 맛이 다 있다’라는 콘셉트로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을 선보였다. 1호점 간석점을 시작으로 2022년 14곳, 올해까지 10곳의 매장을 재단장해 개점했다. 기업형 슈퍼마켓(SSM)인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도 변화를 줬다.

지난 11월 기준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년 차 점포의 재단장 후 1년간 식품 매출은 최대 95% 뛰었다. 홈플러스 온라인 ‘1시간 즉시 배송’ 역시 2021년 2월 사업 개시 이후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121% 뛴 데 이어 3년 연속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통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강화된 핵심 사업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마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지수로 측정해 평가하는 제도다. 이번 조사는 서울과 수도권,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2000여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4개월간 이뤄졌다.

coo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