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성무 영남대 명예교수, 영남대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

[영남대 제공]

[영남대 제공]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영남대는 지난 18일 박성무 영남대 명예교수를 '천마아너스(Chunma Honors)'회원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천마아너스는 영남대가 2020년 신설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 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의 새로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박성무 명예교수는 영남대 건축공학과 72학번 동문으로 1992년부터 2017년 2월 정년퇴임까지 25년간 모교와 제자를 위해 교육과 연구에 힘써왔다.

영남대 건축공학과 학과장, 시설관리처장, 건축연구소장 등 교육뿐만 아니라 주요 보직을 거치며 학교를 위해 헌신해 왔다.

현재는 한국기술사회 대구지부장으로 꾸준히 사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박 명예교수는 1996년 건축학부 후원기금을 시작으로 꾸준히 대학 발전기금을 기탁해 지금까지 총 1억여원을 기탁했다.

박성무 명예교수는 "캠퍼스에 오니 고향에 온 것처럼 따스함과 포근함이 느껴진다"며 "대학을 떠나있지만 언제나 모교의 발전을 응원하고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퇴임 후에도 아낌없는 응원을 해주시는 박 교수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대학 발전을 위하는 마음과 나눔의 소중한 가치를 구성원과 함께 되새기며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훌륭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