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쉴더스, 서스틴베스트 ESG 전체 ‘AA’ 획득
탄소중립·사회안전망 등 모범적

SK쉴더스는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3년 하반기 ESG 종합평가’에서 전체등급 AA를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ESG 전문 평가 및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매년 국내 기업의 ESG 관리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7단계(AA/A/BB/B/C/D/E)로 등급을 발표한다. 이번 하반기에는 상장기업 1065개와 비상장기업 205개 등 총 1270개 기업에 대해 종합평가를 진행했다.

SK쉴더스는 환경, 사회, 거버넌스 등 ESG 부문 전반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했다.

SK쉴더스는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업계 선도적으로 지속가능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전 사업 영역에서 ESG 가치를 내재화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다.

환경 부문에서는 탄소중립 추진을 위한 다양한 혁신 활동 및 성과가 주목받았다. SK쉴더스는 지난해 ‘넷 제로 2040’을 선언하며 구체적인 실행을 이어가고 있다. 업무용 출동 차량을 전기차로 전환 중이며 재생에너지 사용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또한, 폐기제품으로부터 재생 원료를 회수하는 리사이클링 정책 확대로 순환경제를 적극 실천했고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

사회 부문에서는 안전망 구축 등을 통한 사회공헌과 지역사회 연계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쉴더스는 ADT캡스를 통해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K쉴더스는 전국 지자체와 협력해 침입과 스토킹 등 각종 주거 범죄를 예방하는 캡스홈 지원사업이 지원 대상자들의 만족도와 범죄예방 효과 모두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홍원표(사진) SK쉴더스 대표이사 부회장은 “SK쉴더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기준에 맞춘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실천해 ESG 경영 선도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권제인 기자

eyr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