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기스타트업플랫폼, ‘웹어워드 코리아’ 2년 연속 대상 수상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공공서비스 창업지원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되거나 개선된 웹사이트들을 대상으로 전문가들이 비주얼 디자인, UI 디자인, 기술, 콘텐츠, 마케팅, 서비스 등을 평가해 우수한 인터넷 서비스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이다.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경기도 내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자들에게 창업 관련 교육, 투자, 지원 사업 정보 등을 모바일과 웹을 통해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2019년 11월 국내 지자체 최초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2023년 12월 기준, 플랫폼에는 스타트업 회원 약 5,800개사, 예비 창업자 약 8,800명, 민간 투자사 회원 50개 사 146명, 스타트업 멘토 180명 등이 회원으로 등록하여 활동 중이다.

또한 플랫폼에서는 투자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25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 지원하고 있으며, 이들 중 우수 IR 기업을 선별해 시상금을 제공하는 등 총 68건, 211억 원 규모의 투자를 성사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더불어 경영, 기술,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347건의 전문가 자문을 제공한 바 있으며, NICE신용평가, 신용보증기금, AWS, 쿼타랩 등 민간 파트너사와의 협약을 통한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강성천 원장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은 ? 뎨?창업자원 정보를 통합 제공하여 스타트업 창업과 성장을 용이하게 돕는 지자체 최초의 민·관 협업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창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