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소아암 어린이들과 롯데월드, 희망의 ‘드림스테이지’ 갈채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소아암 아동들과 롯데월드 임직원으로 구성된 샤롯데 봉사단이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 가든스테이지에 올라 ‘드림스테이지 시즌 5-천사들의 합창’ 자선공연을 펼쳐 청중들의 갈채를 받았다.

‘드림스테이지 시즌 5-천사들의 합창’ 자선공연

12일 롯데월드에 따르면, ‘드림스테이지’는 소아암 어린이들과 롯데월드 임직원이 함께 무대 공연과 음원 발매를 통해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사회공헌 캠페인이다.

2017년부터 2022년까지 4차례 디지털 음원을 발매하고, 매년 롯데월드 가든스테이지에서 발매된 노래로 공연을 진행해왔다.

‘드림스테이지 시즌 5-천사들의 합창’ 자선공연

지난 주말에 펼쳐진 올해 공연은 롯데월드 엔터테인먼트팀 공연 연기자 약 20여명이 펼치는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아이들과 샤롯데 봉사단이 무대에 올라 2019년 드림스테이지 발매 곡 ‘눈꽃길’과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 그리고 올해 발매 곡 ‘우리 함께 손 잡을까요’까지 총 3곡을 안무와 함께 선보였다.

슬픔은 잊고 눈꽃길의 눈꽃송이들처럼 반짝반짝 빛날 수 있게 앞으로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은 ‘눈꽃길’은 신나는 안무와 함께 펼쳐졌으며, ‘크리스마스에는 축복을’은 수화로 구성된 율동과 어우러져 더욱 큰 의미를 선사했다.

이어 ‘우리 함께 손 잡을까요’ 무대에서는 머리위로 내리는 눈송이와 함께 어린이들의 희망차고 씩씩한 목소리가 울려 퍼지며 청중들에게 큰 울림을 전했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총 25명의 소아암 어린이들과 10명의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 9월부터 약 4개월간 무대를 위한 구슬땀을 흘려왔다.

이들은 완성도 높은 공연을 위해 정기적으로 모여 노래 연습은 물론 안무 연습, 음원 녹음까지 직접 참여하며 진심을 다해 이번 무대를 준비했다.

롯데월드 직원들과 아이들의 자선공연

특히 올해 새롭게 발매된 노래 ‘우리 함께 손 잡을까요’는 맞잡은 손으로 서로를 따뜻하게 응원하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희망찬 분위기의 노래로, 힘든 시간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희망찬 다짐을 주고 이 세상의 모든 어린이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긍정의 에너지를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연말과 잘 어울리는 멜로디와 함께 ‘우리 함께 손 잡을까요’, ‘우리 함께 높이 들까요’, ‘비어있는 마음에 서로의 온기를 따듯하게 채워요’ 등 따뜻한 노래들로 무대와 객석을 훈훈하게 했다.

공연 종료 후 롯데월드는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기부했다. 이와 함께 ‘우리 함께 손 잡을까요’와 ‘눈꽃길’ 등 드림스테이지 발매 음원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수익금은 소아암 어린이들의 치료비로 쓰인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롯데월드가 함께 한 음원은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 등 음원 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최홍훈 롯데월드 대표이사는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평소 테마파크 방문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드림업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며 공간의 한계를 뛰어넘은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며 “긴 연습시간 동안 포기하지 않고 직접 무대에 서는 꿈을 이뤄낸 소아암 어린이들이 앞으로도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월드는 테마파크 업의 특성을 살린 ‘드림업(Dream Up)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 중이다. 지난 1995년부터 테마파크 방문이 어려운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을 직접 찾아 공연 등으로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는 ‘찾아가는 테마파크’, 테마파크를 찾기 힘든 취약계층을 롯데월드 어드벤처,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롯데워터파크로 초청하는 여가활동 지원 프로그램 ‘드림티켓’, 롯데월드의 다양한 직업군을 소개하며 진로 체험 활동을 지원하는 ‘드림 잡’ 등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소개했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