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천 한방바이오진흥재단, 국내외 전문가 체험 행사

[헤럴드경제=함영훈 기자] 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은 제천 한방 웰니스 및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근 웰니스관광 종사자 및 전문가 그룹을 초청해 한방 웰니스 프로그램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전문가들의 제천 한방 체험

올해 9월 대대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새롭게 단장한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에서 진행한 이번 체험행사에서는 ‘제천 한방, 웰니스를 품다’를 주제로 지난 4년간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수행했던 웰니스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업그레이드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제천한방자연치유센터는 최대 70명이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다목적실을 비롯해 17개의 숙박실, 힐링치유실, 야외 체험장, 구내식당, 특산품 판매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한방 홈 테라피와 웰니스 힐링 셀프 코너, 한방 힐링 홉 테라피, 한방해독 림프체조 등 20여 개의 전용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전문가들의 제천 한방 체험

참여자들은 1박 2일동안 한방 웰니스 프로그램 외에도 청풍호반케이블카, 옥순봉출렁다리,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의림지, 의림지한방치유숲길, 에코브릿지 등 연계관광지도 함께 돌아보았다.

웰니스 관광은 웰빙(well-being)과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 관광을 뜻한다. 일시적으로 휴식하고, 느끼고, 먹는 단순한 힐링 여행이 아닌, 웰니스관광은 스파와 휴양, 뷰티 프로그램을 결합한 반복적인 경험을 유도하여 생활 습관 개선과 질병 예방을 돕고, 자기 발견의 멈춤을 통해 생활의 활력을 불어넣는 삶의 질을 높여가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웰니스 관광지는 뷰티, 치유, 휴식, 건강과 함께 몸과 마음이 회복된 나를 발견할 수 있는 관광지를 말한다.

abc@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