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카페24, 구글서 260억원 투자 유치…“유튜브 쇼핑 파트너십 강화”
이재석 카페24 대표 [카페24 제공]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카페24는 구글로부터 2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는 유상증자(제3자배정증자)로 진행됐다. 주식수는 175만5856주, 발행가액은 산정기준에 따라 주당 1만4770원이다.

카페24는 이번 투자가 지난 1년간 양사가 구축해 온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확장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카페24는 이번 투자를 통해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이용자들에게 보다 개선된 비디오 커머스 (video commerce)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또 크리에이터들 및 중소기업들에는 유튜브를 발판 삼아 새로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카페24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온라인 솔루션을 통해 신규 고객들을 발굴할 수 있게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동영상은 한국 이용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투자는 유튜브 쇼핑과의 지속적인 파트너십 및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판매자들과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jpark@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