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벤처人 쉼없이 달려온 1년 마무리…‘벤처기업인의 밤’ 개최
벤처기업인 등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 참석
‘올해의 벤처상’ 등 50여개 기업·기업인 포상
벤처기업협회가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3 벤처기업인의 밤'을 개최했다. [벤처기업협회 제공]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벤처기업인들이 대내외 악재 속에서도 쉼없이 달려온 2023년 한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를 가졌다.

벤처기업협회(회장 성상엽)는 5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2023년 벤처기업인의 밤’행사를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벤처, 멈춤 없는 도전으로 희망의 불빛을 밝히다’라는 슬로건으로, 내년에도 기업가정신을 발휘하여 세상의 희망이 되어보자는 의미를 담은 ‘희망의 불빛 점등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김성원 의원(국민의힘),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의원(더불어민주당), 한무경 의원(국민의힘), 박수영 의원(국민의힘), 노용호 의원(국민의힘), 김병욱 의원(더불어민주당), 김경만 의원(더불어민주당),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조준희 회장,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신진오 회장 등 벤처기업인 및 유관기관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성상엽 벤처기업협회장은 “올해 가장 큰 성과인 복수의결권 주식제도와 납품대금 연동제 등 공들여 만든 제도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히며 “2024년에도 벤처기업인들의 도전과 성장을 지원하고 응원하며, 회원사의 성장발전을 돕고 기업가정신이 충만한 혁신벤처 생태계를 만들어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의 벤처상’ 시상식에서는 ▷‘기업인’ 부문에 케이엘큐브 김종화 대표, 한국크레아 홍종원 대표 ▷‘학습하는 벤처인’ 부문에 디딤커뮤니케이션 이태주 대표, 브릴스 전진 대표 ▷‘근로자’ 부문 제이디솔루션 이희범 부장, 진용 조성일 공장장 등 6명이 중기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라이프시맨틱스의 송승재 대표는 디지털헬스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회의장 공로장’을 수여받았다. 이외에도 총 50여점의 ‘올해의 벤처상’으로 한해 수고한 벤처인들을 격려했다.

‘2023년 벤처인이 뽑은 최고의 국회의원’으로 김성원 의원, 김한정 의원, 강훈식 의원, 한무경 의원, 박수영 의원, 노용호 의원, 김병욱 의원, 김경만 의원 등을 선정하여 공로대상을 수여했다.

한편, 벤처기업협회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 동행축제’행사에 동참의 뜻에서 이번 행사를 통해 후원받은 물품을 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