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 “모두 감동적인 올림픽을 위해 최선 다하자”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단 발대식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김진태 강원특별도지사가 4일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자원봉사단 발대식에 참석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전체 자원봉사자를 대표하는 50명과 최종구 2024강원조직위 대표위원장, 진종오‧이상화 공동위원장, 유인촌 문화체육부 장관,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신경호 도 교육감,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 박광구 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 4개 개최도시 시장‧군수가 명예자원봉사단장으로, 배우 이동욱 씨와 박재민 씨는 명예 자원봉사자로 위촉됐다.

‘강원2024 대회 자원봉사자’는 지난 4월 모집을 시작으로 면접심사, 기본교육, 외국어 테스트 등을 거쳐 최종 2030명이 확정됐으며 이번 달 중순 직무배정을 시작으로 현장배치돼 대회 개최 전인 2024년 1월16일부터 2월 2일까지 대회기간보다 4일이 더 긴 총 18일간 근무할 예정이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올림픽을 찾는 선수와 관람객이 가장 먼저, 가장 자주 만나는 사람이 바로 자원봉사자이며, 아시아 최초 동계청소년올림픽의 얼굴이 바로 여러분”이라 강조하며, “도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안전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챙기겠으니, 대회 성공을 향해 돛을 올린 배에 승선한 ‘샤인크루’로서 우리 모두 감동적인 올림픽을 위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대회 개막 40여일 전인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총 70여개국 1900여명의 선수를 포함 6000여명이 참여하며, 개회식(유료)을 비롯하여 전 경기(무료) 관람을 위해서는 예약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p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