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교육청,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개관 2년 안돼 방문객 60만 돌파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홍보 이미지.[경북도교육청 제공]

[헤럴드경제(안동)=김병진 기자]경북교육청은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이 개관 20개월만에 누적 방문객 60만명을 넘었다고 1일 밝혔다.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은 지난 2021년 3월 개관해 1910년도부터 1990년대의 사진 자료, 교구, 교과서와 폐교 동문이 그 시절의 사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미니홈피 형식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홈페이지 화면을 키오스크 전용 메인화면(동영상)으로 구성해 이용자들의 시선을 이끌고 메뉴(UI)와 상세 페이지의 재배치를 통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이용자들이 다양한 채널로 접근할 수 있도록 본청·교육지원청·관계기관 등에 키오스크를 설치해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 홍보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사이버박물관은 기관에서 제공하는 자료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소장자료를 공유함으로써 다채로운 경북교육을 보여줄 수 있는 공간도 운영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경북교육 사이버박물관은 경북교육의 발자취를 제공하는 동시에 그 시절의 일상을 공유하는 통로이자 세대 간의 소통·공감의 장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자료를 수집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