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HD현대일렉트릭, 美 실리콘밸리에 782억 규모 변압기 공급
산타클라라 전력청과 전력변압기 9대 공급 계약
미국 전력망 현대화 계획에 따른 추가 수주 기대
HD현대일렉트릭의 전력변압기 [HD현대일렉트릭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HD현대일렉트릭이 미국 실리콘밸리 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참여한다.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시 전력청과 총 782억원 규모의 전력변압기 9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HD현대일렉트릭은 230㎸ 및 115㎸급 초고압 변압기를 2026년 8월까지 인도할 계획이다. 이번에 수주한 변압기는 산타클라라 지역의 산업용 전력 수요 확대에 따른 변전소 증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글로벌 IT(정보기술)기업이 밀집한 실리콘밸리 중심부에 있는 산타클라라는 늘어나는 전력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전력망 확충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산타클라라 시의회는 향후 10년간 4억달러(약 5200억원)를 투자해 노후 전력망을 교체하고 신규 변전소를 단계적으로 증설한다는 계획을 수립해 추진 중이다. 이는 현재 미국에서 4번째로 큰 공공 주도의 발전사업이다.

앞서 바이든 정부는 지난 2021년 인프라 투자 및 일자리 법안(IIJA)을 통해 730억달러(약 95조원) 규모의 예산을 송전·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HD현대일렉트릭 관계자는 “이번 수주를 통해 미국 지방 정부의 전력망 현대화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며 “향후 공공 프로젝트 입찰에 적극 나서 북미 시장 내 수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3개월간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초고압 변압기 등 총 3000억원 규모의 전력기기 공급 계약을 잇달아 체결하며 중동 시장에서도 대형 수주를 이어 나가고 있다.

이에 지난 4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연간 수주 목표를 상향한 바 있으며 올해 3분기까지 총 27억500만달러 규모의 수주고를 올려 연간 수주 목표(31억8600만달러)의 약 85%를 달성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