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송파구 유튜브채널 ‘송파TV’,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유튜브 채널서 ‘송잘알이 간다’ 운영
다양한 구정 소식 친근한 방식 소통
서울 송파구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기초차지단체 부문에서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송파구 제공]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서울 송파구(서강석 구청장)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기초차지단체 부문에서 소셜미디어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소통 시상식으로 ▷대한민국소통 ▷인터넷소통 ▷소셜미디어 ▷디지털콘텐츠 분야에서 시상한다.

송파구는 유튜브 채널 송파TV의 ‘송잘알이 간다’(송파구를 잘 알려주는 사람의 줄임말) 코너를 신설,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코너는 유튜브 담당 공무원이 결식 우려 아동을 위한 아동급식카드 사업 및 가맹점을 동네별로 소개하는 등 일방적인 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송파구 캐릭터 하하·호호와 ‘송잘알’이 친근하게 시청자와 소통하는 방식으로 꾸며진다.

또한 송파의 문화 잠재력을 MZ세대 감성으로 홍보하는 ‘케이팝의 수도 송파’ 프로젝트(인스타그램), 송파의 매력적인 거리 및 힐링 스팟을 소개하는 ‘송파-로’(Road)(네이버 블로그), 가상세계에서도 쌍방향 소통하는 ‘디지털 송파 홍보관’(메타버스 플랫폼) 등 창의적이고 공익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송잘알이 간다’ 장면.[송파구 제공]

송파구는 현재 블로그·유튜브·인스타그램 등에서 6개의 SNS 채널을 운영 중이다. 이런 식으로 전국 자치구 중 최대 인구인 66만명의 송파 주민 관심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송파구는 전했다.

송파구는 지난달 국내 최대 규모 SNS 경진대회인 제13회 ‘대한민국 SNS 대상’ 시상식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2022년 ‘제12회 대한민국 SNS대상’ 자치구 부문 최우수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SNS 부문 우수상, ’2020년 ‘올해의 SNS 대상’ 지자체 부문 블로그 대상을 수상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는 구민과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구민을 섬기는 행정을 펼치고 있다”며 “쌍방향에 최적화된 SNS를 통해 다양하고 유익한 구정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