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려 250만원, 누가 사?” 비싸도 못사서 안달…순식간에 완판 예고 삼성 제품
30일부터 응모 시작…가격은 250만원
삼성 강남·홍대 매장엔 실물 전시 마련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헤럴드경제=이영기 기자] 나왔다하면 완판 행진에 리셀러(되팔이)까지 몰리는 삼성전자의 새 명품폰이 모습을 드러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플립5’가 지난해에 이어 다시 한번 파리 오트쿠튀르(Haute couture) 하우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와 손을 잡았다.

삼성전자는 메종 마르지엘라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을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와 메종 마르지엘라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에디션은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 기술에 메종 마르지엘라 특유의 디자인 미학과 장인 정신이 결합된 제품이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엑스레이를 통해 상의 재킷의 내부를 보는듯한 착시 그래픽을 갤럭시 Z 플립5의 후면 디자인에 적용해 외면과 내면의 본질을 중요시하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또 메종 마르지엘라 디자인이 적용된 플랩 레더 케이스와 플립수트 케이스도 함께 제공한다. 플랩 레더 케이스는 고급스러운 검은색 가죽에 하얀색의 포켓 패턴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해 메종 마르지엘라 특유의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립수트 케이스는 플립수트 카드 2종과 함께 제공된다. 메종 마르지엘라 고유의 페인트 드롭 디자인 카드와 넘버링이 새겨진 실버 카드의 NFC 기술로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차별화된 테마를 선보인다. 오는 23일부터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홍대점에 실물을 볼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특별한 패키지 박스도 함께 제공된다. 패션 디자인 장인의 수납함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패키지 박스는 원단 질감의 종이 소재에 메종 마르지엘라 고유의 시침실을 표현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패키지 박스를 통해 마치 수납함에서 옷을 꺼내는 듯한 신선한 언박싱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종 마르지엘라의 넘버링 디자인이 적용된 스마트폰 충전기도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한국, 중국, 홍콩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국내는 삼성닷컴에서 추첨을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가격은 249만7000원이며, 512GB 스토리지 모델이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제품 사진. [삼성전자 제공]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11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닷컴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1일 오전 9시에 발표된다.

최승은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삼성전자와 메종 마르지엘라는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도전을 함께 지속해왔다”며 “패션과 기술을 융합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신선하고 독창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 폴더블폰 시리즈의 명품 협업 에디션은 흥행 보증 수표로 자리잡았다.

출시 직후 완판되는 높은 인기에 팬들은 쉽게 구하기도 어렵다. 그러자 수백만원 웃돈을 얹어 판매하려는 되팔이도 꾸준히 기승을 부리고 있다.

지난 9월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의 당첨 응모를 진행 했는데, 약 7시간 만에 11만명이 몰리기도 했다.

특히 톰브라운 에디션은 삼성전자의 최고급 라인인 갤럭시 Z 폴드 5 기본 모델의 출고가(209만7700원) 대비 2배 이상 높은 가격(약 429만원)에 출고됐는데, 초고가의 가격이 무색할 만큼 빠르게 완판된 것이다.

이처럼 높은 가격에도 완판될 만큼의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이 큰 인기를 얻자, 리셀 시장도 들썩였다. 이날 웃돈 100만원을 얹은 가격에 개인 거래가 이뤄지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의 완판도 예고되고 있다.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 Z 플립4도 출시 직후 완판 기록을 세운 바 있다. 전작 모델 대비 더 커진 외부 디스플레이에 메종 마르지엘라의 옷을 입은 이번 명품협업 폰이 얼마나 빨리 완판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0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