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SK㈜ C&C,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 수상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활동 인정받은 결과
2009년부터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 도입
매년 20개 이상 맞춤형 준법 교육과정 운영
윤풍영 SK㈜ C&C 사장. [SK㈜ C&C 제공]

[헤럴드경제=박로명 기자] SK㈜ C&C는 서울 용산구 드래곤시티호텔에서 열린 2023년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투명경영대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Global Standard Management Awards)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 온실가스, ISO인증 분야 국내 대표 평가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관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을 발굴하고 진흥하는 목적으로 매년 진행하는 종합시상제도다.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2002년 시작해 올해로 22회째를 맞았다. ▷투명경영 ▷그린경영 ▷탄소중립경영 ▷품질경영 등 총 12개 경영 테마 영역에서 기업들의 경영전략과 미래 가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 수준을 측정해 수상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올해는 총 32개사가 선정됐다.

SK㈜ C&C는 ‘투명경영대상’ 부문에서 효과적인 준법 관련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다양한 준법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활동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투명경영대상은 투명·공정·합리적인 준법 방침 절차·통제·시스템을 구축해 부패·뇌물발생 및 법 위반 리스크 저감 실적이 우수한 기업·단체에게 부여하는 상이다.

SK㈜ C&C는 2009년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이후 매년 구성원 준법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컴플라이언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자율준수관리자를 이사회에서 임명해 그 투명성을 높였으며, 매년 20개 이상의 사업 유형별 맞춤 준법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구성원의 준법경영인식 수준을 제고하고 있다.

2021년에는 반부패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001’을 획득했고, 2022년에도 준법 전 영역에서 더욱 확장된 개념의 준법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37301’도 획득했다. 이외에도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45001’, 국제 리스크 관리 인증인 ‘ISO 31000’ 등 관련 분야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박철현 SK㈜ C&C 법무담당은 “앞으로도 환경, 안전보건, 부패방지, 준법 경영 등 ESG 경영 전반에 걸쳐 내부 통제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구성원 인식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해 국내 대표 ESG 투명경영 모범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dod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