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서울시-IBK 기업은행,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개최
11월 21일 10시 DDP 아트홀 1관서 개최
70여개 유망기업 현장면접, 336명 채용
서울시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홍보 포스터. [서울시 제공]

[헤럴드경제=김용재 기자]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이 우수기업과 인재 일자리 매칭을 위해 ‘2023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이날 10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열린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정보기술(IT), 로봇산업, 반도체, 인공지능 등 첨단산업 70여 개 유망기업이 현장 면접으로 336명의 인재를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현장에는 HD현대로보틱스, 코스닥 상장사인 뷰노·애브리봇 등 당일 현장 참가 기업 70여 개사, 온라인 참가 기업 30여 개사 총 100여 개사 참여한다. 특히, 대기업 동반성장 주간을 맞아 LG유플러스, SK, 삼성물산 등 대기업 협력사 29개 기업이 참여한다.

박람회에서는 구직자를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카카오모빌리티, 야놀자 등 주요 정보통신기업 현직자와의 모의면접, 현직자에게 직무 소개와 입사 꿀팁을 듣는 현직자컨설팅, 취업·이력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내일설계관, 해외 취업 방법을 소개하는 해외취업설명회 등 구직자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서울시 홍보관에서는 청년들의 취업 지원을 위해 서울시가 운영하고 있는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과정과 신청방법을 안내한다. 시에 따르면 청년취업사관학교의 수료생 4명 중 3명(75%)이 취업에 성공했다.

이외에도 면접 합격률을 높일 찰떡메이크업쇼, 퍼스널 컬러진단, 현직자와 취업 고민을 나누는 직무톡톡, 취업·시사 상식 퀴즈 대회 취업도전골든벨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박람회의 열기를 더할 예정이다.

박람회 채용 기업 정보와 참여방법은 ‘2023 참 좋은 동행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한 인재들이 필요한 첨단산업 유망기업에서는 일할 사람을 만나고, 로봇, 모빌리티 등 혁신산업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은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발견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brunc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