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노션, 일본 광고대행사 ADK와 맞손…“현지 시장 진출 시동”
일본 메이저 광고대행사 ADK와 업무협약 체결
신규 사업 발굴·공동 투자 방안 모색 등 추진
이용우(왼쪽) 이노션 대표이사와 토시야 오야마 ADK 대표이사 [이노션 제공]

[헤럴드경제=김민지 기자] 이노션은 일본의 주요 광고대행사 ADK와 전략적 협업으로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방안을 모색한다고 20일 밝혔다.

67년 전통의 ADK는 도쿄 본사 외에도 일본 전역의 11개 지사 및 13개국 글로벌 법인을 운영하고 있는 일본 대형 종합광고대행사다.

양사는 상호 협력팀을 구성해 각 사의 차별화된 크리에이티브 자원과 역량을 교류하고 신규 사업 발굴 및 공동 투자 방안 검토 등 본격적인 협업을 이어간다. 이노션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일본에 진출하고자 하는 다양한 국내 기업들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면서 일본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창출할 예정이다. ADK의 기존 일본 내 클라이언트도 이노션을 통한 한국 신규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파트너십은 이노션이 현재 적극적으로 추진 중인 ‘아시아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노션은 아시아 중심의 크리에이티브 얼라이언스 강화를 위해 싱가포르, 태국 등 아시아 국가들의 리딩 에이전시들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일본 ADK와 파트너십 체결로 동아시아까지 네트워크를 확장하게 됐다.

ADK 또한 베트남 디지털 에이전시 비엣트버즈(VietBuzz), 인도 디지털 에이전시 레이지 커뮤니케이션(Rage Communication)을 차례로 인수하는 등 아시아 시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어 이노션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이용우 이노션 글로벌 CEO는 “일본 광고시장 진출에 있어서 실력이 뛰어난 파트너 기업과의 제휴는 필수적”이라며 “이노션과 ADK 각 사의 고유한 역량을 합쳐 차원이 다른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jakmee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