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휴젤, 미래 행복 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휴젤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모습[휴젤 제공]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지난 16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제7회 미래 행복 대상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미래 행복 대상은 생활안전 환경개선, 국민건강 기여, 국민건강 증진, 여성 대표성 제고 등 각 분야에서 기여한 기업·기관·개인 등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휴젤은 ▷여성 대표성 제고를 위한 전문성 및 역량 ▷성 평등 문화 정착을 위한 수행 실적 ▷파급 효과 ▷향후 비전 및 계획 4가지 평가 항목으로 이뤄진 ‘행복한 여성’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여성 친화 기업으로 조직 내 성별 다양성과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실제 휴젤은 자녀 출산과 양육을 돕기 위해 전 사업장에 여성 휴게실 및 수유실을 운영하고 있다.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성별 구분 없는 육아 휴직, 학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월 1회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매월 3번째 주 금요일에 ‘패밀리 데이’도 실시하고 있다.

휴젤은 소외 여성 계층을 위한 CSR 활동도 추진 중이다. 2019년 ‘리얼 미(Real Me)’ 캠페인을 도입하며 서울시,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희망친구 기아대책 등 단체와 미혼모 및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화장품 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ikso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