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일 2028 대입개편안 시안 공청회 열린다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30일 앞둔 17일 서울 시내 한 고등학교에서 고3 학생들이 자율 학습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박지영 기자]교육부는 15일 ‘2028 대학입시제도 개편 시안’ 공청회를 오는 20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FKI 타워에서 개최되며 방청객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교육부·대학교육협의회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도 한다.

교육부는 지난달 2028 대입개편 시안을 발표한 이후 국가교육위원회를 중심으로 학교현장과 학부모,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찾아가는 학부모 정책설명회 등을 활용해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정보를 학부모 등에게 전달했다.

2028 대입 개편안은 현재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수능을 치르는 2028학년도 대입에 반영된다. 수능 선택과목 폐지를 통한 문·이과 전면 통합,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고교 내신 점수 상대·절대 평가 점수 병기 등이 골자다.

이번 공청회에서는 대학 입학처장, 고교교사, 학부모, 전문가 등이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종합토론 시간에는 방청객들과 함께 토론한다.

장상윤 교육부 차관은 “대입제도는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하면서도 학생, 학부모, 고교, 대학 모두 예측 가능하고 충분히 준비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공청회가 2028 대입개편 시안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감대를 확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park.jiyeo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