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진, AWOT와 물류사업 포괄적 협력강화 MOU 체결
양사 해외 거점 교차 활용 및 개발
긴밀한 파트너십 통한 시너지 기대
조현민(왼쪽부터) 한진 사장, 로저 히(Roger He) AWOT 대표, 노삼석 한진 사장, 스튜어트 가오 AWOT 부사장. [한진 제공]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한진이 중국 ‘에이왓글로벌코포레이션(AWOT)’과 물류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9일 중국 상해시 AWOT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현민·노삼석 한진 사장과 로저 히 AWOT 대표, 스튜어트 가오 AWOT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향후 공동사업체(JV)를 설립하고,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으기로 했다.

양사는 해외 거점을 교차 활용 및 개발하며 긴밀한 파트너쉽을 전개한다. 한진은 협약을 통해 자체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와 포워딩 및 이커머스 등 물류 운영 역량을 제공하고, AWOT는 중국의 항공과 해상 및 내수 물류의 경쟁력 있는 자원과 운임을 제공한다.

글로벌 물류 시장 규모가 지속 성장하면서, 중국계 플랫폼 기업의 성장세도 뚜렷한 모습이다.

AWOT는 광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매출 5조원, 전 세계 50개 글로벌지사를 보유한 중국 및 아시아 지역 전문 물류 기업이다. 한진은 AWOT와의 협업으로 중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사업을 지속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진 관계자는 “물류 사업 전반에 대한 포괄적 협력 관계 강화를 통해 양사가 새로운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zzz@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