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롯데케미칼 ‘압출코팅용 PP’, 2023년 세계일류상품 선정
보호·접착 등 목적성 맞는 완제품 생산
현재 세계일류상품 총 15종 보유
“스페셜티 제품 시장 적극 공략”
롯데케미칼의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 PP)이 적용된 제품 [롯데케미칼 제공]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롯데케미칼은 압출코팅용 폴리프로필렌(LAMI PP) 제품이 ‘2023년도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은 수출 상품을 다양화하고 미래 수출 동력을 확충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운영하는 인증제도다.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에 들면서 세계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이거나 수출규모가 연간 500만달러 이상인 일류상품과 향후 5년 내 5위 안에 들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일류상품으로 나뉜다.

일류상품으로 선정된 LAMI PP 제품은 접착제, 개질제 등의 별도 첨가제 투입 없이도 용도에 따라 간단한 코팅 공정이 가능하게 하는 고부가·고기능 PP 제품이다.

LAMI PP 코팅은 종이, 시트, 필름 등의 기재 위에 PP 코팅을 덧씌우는 공법으로 이를 통해 보호, 접착 등 목적성에 맞게 안정성·물성이 향상된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윤승호(오른쪽) 롯데케미칼 폴리머본부장이 9일 2023 세계일류상품 인증서를 수여받고 있다. [롯데케미칼 제공]

롯데케미칼의 LAMI 제품 중 종이코팅 등에 특화된 호모(Homo) PP LAMI 제품군은 국내 점유율 1위 제품으로 안정적 코팅 밸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M9600 제품은 베트남 내 점유율 1위로 다양한 조건의 성형 기기에 적용되고 있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LAMI PP 선정으로 총 15종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각 제품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각지 고객에게 제품을 공급 중이다.

롯데케미칼 관계자는 "우수한 기술력과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고객 맞춤형 제품 확대를 통해 글로벌 고부가 스페셜티 제품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