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IITP, ICT R&D 사업 평가 우수위원 선발
IITP 우수 평가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IITP 제공]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10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ICT R&D 사업 평가의 공정성 및 전문성 제고에 기여한 우수 평가위원을 선발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ICT R&D 평가에 참여한 전체 평가위원의 주요 평가 활동 이력을 중심으로 36인의 후보를 선발하고, 최종 선정심의위원회를 거쳐 총 15명을 확정했다.

포상 수상자 중 산업계는 최진용 브릿지폴인베스트먼트 전무, 임충일 비즈솔루션즈 대표, 김관호 올댓플래닝 대표, 김건 마이엠앤아이 대표, 이일완 스카이칩스 마스터, 서순모 팬암시스템즈 대표가 선정됐다.

학계는 유태웅 전북대학교 교수, 김영완 군산대학교 교수, 박영철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 양현 한국해양대학교 교수, 정갑균 서울대학교 책임연구원, 안희철 명지대학교 안희철 교수 등 6명이, 연구계에서는 박우출 한국전자기술연구원 수석연구원, 홍동희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연구위원, 강동재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실장이 각각 선정됐다.

신준우 IITP 본부장은 “최근 정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R&D와 국가 임무수행을 위한 필수 R&D 중심의 투자 확대를 위해 R&D 입구에서부터 출구까지 전문성·투명성·신뢰성 있게 R&D 제도 혁신을 강조하고 있다”며 “IITP도 앞으로 더욱 더 투명한 사업 기획·공고부터 오늘 이 자리에 계신 우수 평가위원을 포함한 최고 전문가의 평가 확대 등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평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IITP는 이번에 선정된 우수 평가위원들에게 최고전문가 평가위원의 자격을 부여하고 ICT분야 R&D과제 평가에 우선적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nbgkoo@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