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정보인증, 공동인증서와 전자증명서 하나의 App으로 한번에 '띠다'

 


한국정보인증은 지난 10월 26일부터 모바일 기반 공동인증서와 전자증명서 서비스 '띠다’를 시작했다. ‘띠다’는 고객이 모바일로 개인 공동인증서뿐만 아니라 필요한 종이 민원 증명서를 전자증명서로 발급 및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전자증명서'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행정기관, 공공기관에서 발급받는 전자적 형태의 민원 문서를 말한다. 한국정보인증은 행정안전부와의 협업을 통해 ‘띠다’에 정부24의 주요 공공문서를 신청하고 발급 및 제출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가 띠다 App 내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하면, 정부24의 회원가입 정보와 연동돼 주요 공문서를 쉽게 신청하고 발급 받을 수 있다. 신청 및 발급이 가능한 문서는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사업자등록증,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운전경력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약 58종이다.

발급 문서를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에 제출할 때는 종이로 출력하거나 직접 방문할 필요 없이 띠다 App에서 바로 제출이 가능하다. 정부 전자문서지갑과 연계된 기관 리스트 중 제출할 곳을 선택하면 해당 기관으로 문서가 전달된다. 또한 전자증명서 메뉴에서 신청 및 제출한 증명서 관리가 가능하며, 띠다 App에서 발급 및 제출 결과를 메시지로 받을 수 있다.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디지털 트렌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개발했다.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를 다양화해 고객 편익에 앞장서겠다”며 “한국정보인증은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공공 문서뿐만 아니라 대학, 의료 등 다양한 증명서를 손쉽게 발급받고 제출할 수 있도록 전자증명서 이용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im3956@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